티스토리 뷰

ㅋㅋ 어쩌다보니 본의 아니게 또 쌍용자동차를 쓰게 되었네요.
오늘은 체어맨W 리무진!

참! 얼마전에 체어맨 H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관련글]쌍용자동차 '뉴체어맨 H' (Ssangyong Motor 'New Chairman H')

마침, 쌍용자동차 영업소직원과 같이 식사할 기회가 최근 있었습니다.
대화가 오가고 화제가 자연스럽게 신형 체어맨H에 디자인에 대하여 언급하게 되었죠.
그 역시도 디자인때문에 어떤방법으로 영업을 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회사에서도 디자인 부분에 대하여 언급했지만,
회사에서는 그냥 팔라고 했다는..헐..ㅡㅡa
ㅎㅎ 그에 비해 체어맨W은 생각보다 잘 빠진편이죠. 특히 전면부의 고급스러움이 한몫한듯 하네요.

각설하고,
오늘 포스팅하고자 하는 체어맨W 리무진에 대해 설명 들어갑니다^^
체어맨W 리무진은 그나마 제가 좀 더 표를 던져줄 수 있을정도의 만족할 만한 차이므로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오해없으시길..) 좀 더 자세한 설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나만의 뒤죽박죽 '체어맨W 리무진'에 대한 평 들어갑니다~ㅎㅎ


먼저, 전면부를 살펴보면
그릴이 좀 변경되었고 헤드램프에 LED가 들어갔습니다.
특히 전면부 그릴의 은과 헤드램프는 기존의 것과는 다른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훨씬 더 풍깁니다.

솔직히 기존건 (▲ 위의사진 참조) 중후한 맛은 있으나 개인적으로 별로 선호하는 디자인은 아닙니다.
뭐랄까? 세련되고 역동적인 스타일이 아닌 고풍스럽고 왠지 '나이드신분들의 차량'이라는 이미지? 그 이미지에서 벗어날수 없었죠. 그러나 요번에는 전체적으로 에쿠스와 좀 비슷하면서 벤츠 마이바흐하고 비슷할 정도로 훨씬 고급스러워졌음이 느껴집니다.. 이대로만 나와준다면 기존 에쿠스 못지않은 판매량을 자랑하리라 생각됩니다^^

흠..후면부는 크게 변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정돈이 된 느낌이죠.

여담입니다만,
쌍용자동차가 인도 마힌드라로 넘어가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씁쓸함을 감출수는 없네요.

그래도 쌍용차는 누가 뭐라해도 드럼통을 두들겨 버스를 생산했던,
그야말로 수작업으로 버스를 만들었던 역사적인 회사였으며,
한때는 우리나라 RV자동차의 선두주자
로 달리고 있었는데 말이죠.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들어서인지, 차라리 삼성이나 LG같은 회사가 인수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까지 했답니다..

ㅎㅎ물론,

이건 지극히 제 생각이고, 회사입장에서 본다면..
자동차업 측면에서 보면 수익을 그리 많이 내지 못했던것도 사실이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봐도 현대와 기아자동차 회사보다 판매대수가 현저히 적었으니까요.

그래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내구성면에서는 현대나 기아보다는 낫다는 생각입니다.

예전에 구형 체어맨을 3년정도 타고 다녔었는데,
정말 잔고장으로 a/s를 받은적이 한번도 없었거든요.(사실, 제가 관리를 좀 잘했습니다ㅋㅋ)
그저 소모품 교환만 하고 타던기억이..

이때문일까요? 그래서인지 아직까지도 쌍용차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버릴수가 없네요^^


뭐 하여튼 이제 내장을 봐볼까요...?
내장또한 기존 체어맨W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았습니다. 가죽시트 색상빼곤는 별로 다른 차이점은 없어보인다.



▼ 뒷자석은 정말 VVIP세단을 슬로건을 걸고 탑승객을 위해 온갓 편의장치가 달려있네요.
달리는 개인 집무실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잘해놓았습니다..

▲ 리무진이다보니 무릎 받침대가 앞쪽좌석까지 이어져 있음으로 편안함을 강조했고, 뒷좌석 역시 퍼스트클래스답게 넓고 편안해보이죠. 어이쿠! 여기서 한숨 자고 싶네요ㅋㅋ

▲ 아이패드 거치대도 있구.. 근데 앞 헤드레스트쪽 모니터는 좀 언발스 합니다..
개인적으로 7~8인치정도의 화면이 전체적인 내부구조와 더 어울리지 않았을까.. 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양산되는 차에는 절대 저렇게 나오지는 않겠지만...


기존 체어맨W와는 많은 차이점이 없었지만 전면부 부분변경으로도 참 괜찮은 느낌입니다.
뭐 기존 에쿠스보다야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앞서지는 못한것 같지만 나름 전체적으로는 굿!
이대로만 나오게 된다면 그래도 제법 나름대로 팔릴것 같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