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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자동차보험 하나씩은 가지고 계시죠? 

자동차보험은 운전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보호책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여러종류의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있는거 아시나요? 

보험을 여려차례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여러 경험에 의해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이마저도 잘 몰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것을 많이 봐 왔습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 안에서의 대표적인 부가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구 합니다.


부가서비스는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긴급출동 서비스와 각종 대행 서비스가 있답니다. 

서비스는 자동차 사고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더라도 불시에 발생해 당황할수 있는 가입자들에게는

 더욱더 피부에 와닿는 혜택일지도 몰라요. 물론, 베테랑 드라이버라면 이 글이 필요없을지도 모르지만(이분들은 psss~) 

혹시라도 평소 소홀히 했던 서비스가 있다면 잘 알아두세요. 유용할꺼예요^^


열쇠를 두고 자동차 문을 잠가도 걱정없다. 긴급출동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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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출동 서비스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필요에 따라 가입하는 선택사항. 

대개 1년에 2만~3만원정도의 저렴한 금액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지만, 

요즘은 거의 기본사항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 5회제한)


◈ 주요서비스를 볼까요?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자동차 문이 잠겼을때 서비스 직원이 달려와 문을 열어줍니다.


*비상급유 서비스 

요즘같은 고유가 시대에 더 흔한 경우입니다. 

기름이 떨어져 운행을 할 수 없을때 보험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차가 와서 급유를 해줍니다. 

저도 얼마전에 기름이 떨어져서 차가 멈춘적이 있었습니다ㅠ 

주유가 필요한 일명 엥꼬상태가 되어 있었는데요 

하필 기기에 이상이 있었는지 불도 들어오지 않아서 신경도 안쓰고 다녔다지요. 

집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홈플러스트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이었는데 마침 핸드폰도 가져오지 않아 

이 뻔한 서비스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했냐구요? 그도 다행인것이 근처에 주유소가 있어서^^;; 

근처 주유소에서 2L 피트병에 기름을 사와 직접 주유를 했다라는ㅋㅋㅋ


*차량견인 서비스

운행중 갑작스런 고장으로 차량이 멈췄을때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을 해주는 서비스. 

단 10Km에 한하며, 만약 고객이 원하는 정비공장으로 가야 할 경우 10Km를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혹, 초보운전자분들 다른 지역에 갔다가 이러한 일이 발생했을경우, 

꼭 근방의 정비소로 가세요~ 수리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자신이 사는곳 근처로 이동했다가는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배터리 충전 서비스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을때, 임시로 충전해 주는 서비스예요. 

다만 배터리 교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타이어 교체 서비스

갑작스런 타이어 펑크로 운전이 불가능할 때 타이어를 교체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비상구난 서비스

차량이 웅덩이에 빠졌거나 논밭으로 떨어지는등 정상적인 운전이 불가능한 경우

견인차량을 이용해 도로까지차량을 옮겨주는 서비스입니다.




검사에서 폐차까지 대신한다. 각종 대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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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운전자에게 자동차 정기검사등은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입니다. 

이때! 자동차보험의 선택사항을 활용하면 이런 귀찮은 일들을 보험회사가 대행해 줍니다.


◈ 주요 서비스입니다.

* 자동차 검사 대행 서비스

차량에 따라 매년, 또는 2년에 한 번 정도 자동차 검사를 받게 되는데, 

이때도 보험회사에 전화하면 약속시간과 장소를 체크해서 검사를 대행해줍니다. 이 서비스 굿!ㅋㅋ 

다만 검사비와 소정의 검사 대행료는 가입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검사비용은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교통안전공단'에서 꼭 사전에 검색을 해보세요. 

그리고 검사 대행시, 검사를 맡겨 놓은후 나중에 비용이 나온대로 지불하지 마시구요, 

반드시 대행비용을 꼼꼼히 물어보세요. 대행회사에 따라 비용이 터무니 없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폐차 대행 서비스

이런저런 이유로 차량을 폐차하는 경우 원부조회, 견인, 말소, 증명서 송부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런 경우 대행 서비스를 의뢰하면 보험회사에서 처리해 주네요.


*차량진단 서비스

보험회사가 지정하는 정비업체에 차량진단을 요청하는 경우 무상으로 30여가지의 항목을 점검받을 수 있습니다. 

점검후 수리를 하는 경우 수리비는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며 대부분 보험기간중 1회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의 '돈되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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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제일 일반화된 보험상품은 당연히 자동차 보험일꺼예요. 

모든 차량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니 1,000만명이상이 가입되어 있으며, 

보험료 규모도 9조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다 보니 보험료 절약 노하우를 비롯해 다양한 재테크 정보들이 

꼭 필요하게 되었죠. 


그중에서 몇 가지만 정리해 보면요~


운전자의 범위만 줄여도 보험료가 내려간다.

자동차보험의 보장범위를 줄이면 확실한 보험료 절감 효과를 보게됩니다. 

운전자의 연령과 범위를 제한하는 것이 있는데요. 

특히 처음으로 차를 구매한 사람들은 자동차 가격에 비해 보험료는 별 부담이 아니라는 생각에서 

보험회사가 권하는대로 가입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조금만 신경을 쓰면 상당한 보험료를 절약할수 있으니 꼭 참고해 보세요^^

1. 운전자의 연령 : 전 연령, 만21세, 만24세, 만 26세, 만30세, 만35세, 만43세, 만48세이상

2. 운전자의 범위: 누구나, 1인한정, 부부한정, 가족한정에서부터 가족 및 형제자매, 커플운전, 일촌운전등

이렇게 운전자의 연령과 범위를 제한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보험료를 절약할수가 있어요. 

하지만, 1인으로 한정할때의 보험료가 가장 저렴하다고 본인의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들다가는 낭패를 보게 된답니다. 그러니, 본인의 환경에 맞도록 확인과정을 꼭 하시구요, 

동차보험에 가입한 상태에서 운전자의 연령이나 범위에 변동이 생기면 이를 보험회사에 통지하고 

차액 보험료를 납부하거나 돌려받을 수도 있으니 혹, 잘못 가입했다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3.운전경력을 확인하세요.

보험료는 언제부터 운전을 했는가가 아니라 언제부터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는가가 더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날 운전면허를 취득한 두 사람이 있다 하더라도 보험료 산정에 대한 결과는 다를수밖에 없습니다.
 
4.자동차사고가 나면 무조건 보험회사에 먼저 연락하세요


일단 대형사고가 발생하면 당연히 보험처리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어중간한 소액의 사고가 났을때!! 

이때가 문제죠?ㅋㅋ 보험처리를 하면 당장의 손해는 없지만 보험료가 할증되니까요.. 

하지만, 어느정도 사고에 보험처리를 하는것이 유리한가에 대한 정답은 없어요ㅠ 

과거의 보험처리 경력, 자동차보험 가입 경력등 변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사고로 20만원의 손해가 발생했으나  이때 보험에 가입한 경력이 짧아 자동차보험료가 

100만원인 사람에게는 이 사고를 보험으로 처리하면 할증 기간인 3년동안 10%씩, 

즉 총30만원의 보험료 인상요인이 됩니다. 즉 보험처리를 하지 않느니만 못한 것이죠. 이와 반대로, 

자동차보험료를 매년 40만원만 내는 사람이라면 3년동안 10%가 할증되어도 

총 12만원만 증가하게 되니 보험으로 처리하는 편이 더 유리하겠죠^^

어떠세요? 이렇듯 상황에 따라 보험처리를 하는 것이 좋을수도, 나쁠수도 있죠. 

그런데 왜 '무조건 보험회사에 사고처리를 의뢰하라'는 제목을 달았을까요? 

우선 사고가 나면 가장 중요한 일은, 사고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일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손실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고처리 전문가인 보험회사의 도움을 받는 편이 제일이 아닐까 합니다. 

덧붙여 귀찮은 절차도 보험회사가 처리해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죠ㅋ

따라서, 어느 보험으로 가입을 하는건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저도 늘 보험을 비교해 견적을 뽑아본후 가입을 합니다만, 

이유인즉슨, 

보험은 잘만 비교해 보시면 개인 상황에 따라 최대 40%까지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은 1:1 관리가 어렵습니다(이 점은 개인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한명의 보험설계사가 내 보험을 꾸준히 관리해주고 특이사항이 있거나 변경사항이 있을때마다 

계약만료시까지 챙겨주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내가 보험을 들었던 당시의 보험설계사가 이직을 했거나 퇴직을 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최대한 나에게 맞춘 보험을 들기 위해서는 상담을 통해 보험설계사를 아주 아주 귀찮게 해야 한답니다ㅋㅋ 

저도 두딸의 어린이 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했는데요. 나름 그 과정이 간단해 편하구요,

방문이 아니기에 수시로 전화통화로 궁금사항을 물어볼수 있어 편리합니다. 

혹, 인터넷가입이라 어딘가 찜찜하고 의심스러우신가요?

관련포스트 무료로 받아보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서 예시 를 읽어보시면, 조금은 궁금하신점, 찜찜하신점..

어느정도해결이 되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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