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작년쯤에 구입한 책.
사실, 책을 많이 읽지는 않는 편이라 서점에 가면 보통 베스트셀러부터 살펴보곤 하는 나다.
'더 시크릿'을 구입할때도 마찮가지였다.
하지만, 베스트셀러하고 하기에는 솔직히 의미심장하다던가 감동을 주는 글귀는 없었다.
책이 너무 시시했고, 꼭 사이비단체의 교주가 말도안되는 내용을 세뇌시키는 것 아니야?라는
그런 못미더운 내용. 적어도 처음 읽던 그때는 그랬다.

요 몇년사이 많은 일이 내게 일어났다.
결혼과 더불어 연년생 아이들이 생기고 하던 일도 접고..
개인적으로 힘든고 낯선 과정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그런지 작년 연말즈음, 다시 이 책을 읽었을때 느낌은 왠지 처음의 그것과 사뭇 달랐다.
물론, 처음 읽을때 이게 모야? 그래서 주문을 걸면 그렇게 된다는 거야 뭐야?
의심가득한 눈초리에서 자기최면이랄까.
일부 긍정적인 부분을 믿어본다면 내게 플러스 요인이 될지도 모를꺼란 생각이 들기 시작해 읽고 또 읽게 되었다.
뭐랄까..거창하지만, 조금씩 지금보다 더 희망이 퐁퐁 솟아나는 느낌?ㅋㅋ
암튼 그랬다.
그래서 내 일기장에도 싸이월드에도 블로그에도 '더 시크릿'의 내용이 담겨있다.


==========================================================================================================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라보는 가장 쉬운 관점은, 나 자신을 자석이라고 가정하는 것이다.
자석은 물체를 자신에게 끌어당긴다. _존 아사라프


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자석이다! 당신 안에는 세상 그 무엇보다 강한 자기력이 깃들어 있고, 그 헤아릴 수 없는 자기력은 바로 당신 생각을 통해서 방사된다


기본적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이다.
물론 여기서는 '생각'차원에서의 끌어당김을 이야기한다. _밥 도일(저술가, 끌어당김의 법칙 전문가)


끌어당김의 법칙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이고, 그렇기에 뭔가 생각하면 그와 비슷한 생각들이 당신에게 끌려오게 된다. 다신이 직접 경험했을 만한 몇가지 예를 들어보자.
마음에 들지 않는 어떤일에 대해 생각하게 됐는데, 생각하면 할수록 상황이 점점 더 나빠지는 것처럼 느껴본 적 없는가? 이는 당신이 어떤 생각에 몰입할 때,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곧바로 그와 비슷한 생각이 당신에게 끌려왔기 때문에 일어난 현상이다. 몇분도 채 안돼서 처음 했던 것과 비슷한 불행한 생각들이 엄청나게 떠올랐을 것이다. 그래서 상황이 점점 더 나빠지는 것처럼 느껴졌고, 생각하면 할수록 점점 속이 상했으리라. 음악을 듣는데 얼마후에 그 음악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경험도 해 봤을 것이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음악과 비슷한 생각들이 끌려왔고, 따라서 머리에서 노래가 빙빙 맴돌게 되었기 대문이다. 당신은 스스로 의식하지 못했더라도, 노래를 들을 때 거기에 주의를 기울여서 생각을 집중했던 것이다. 그 과정에서 노래와 비슷한 생각들을 강력하게 끌어당겼고, 따라서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동해서 그 노래에 관한 생각이 반봅해 떠오르게 된 것이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할 일은 원하는 대상을 집중하여 생각하고, 그 대상이 어떠해야 하는지 아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주에서 가장 커다란 법칙인 끌어당김의 법칙이 발동된다.
당신은 자신이 가장 많이 되고 싶어하는 존재가 되고,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긴다.._존 아사라프


지금 당신의 삶은 지난날 당신이 한 생각들이 현실에 반영되어 나타난 결과물이다. 과거에 한 생각중에는 훌륭한 생각도 있고, 그렇ㅈ 못한 생각도 있다. 누구나 자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지금까지 당신이 삶의 여러가지 일들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해왔는지 알아보기란 어렵지 않다. 당신이 뭘 경험했는지 살펴보면 드러나므로. 지금까지는 그랬다. 이제는 '비밀'을 배우고 있으니, 알고 나면 무엇이든 바꿀수 있을 것이다.


마음으로 본다면, 손으로 쥐게 될 것이다. -밥 프록터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 생각이 마음에 가득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 나타날 것이다.
게다가 그 원칙은 고작 세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생각이 현실이 된다! -마이크 둘리(저술가)



아주 간단하다. '지금 내가 무엇을 끌어당기고 있지?'의 답이 알고 싶은가? 지금 기분이 어떤가? 좋은가? 그러면 잘 하고 있는 것이다 계속 그렇게 할. _밥 도일




당신은 살아가면서 자신의 우주를 창조한다. _윈스턴 처칠





기분이 우울할 때, 이를 즉시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아름다운 음악을 틀거나 노래를 불러라. 기분이 바뀔 것이다. 아니면 아름다운 일을 생각하라. 당신이 아주 사랑하는 사람이나 아기를 떠올리고 그를 한동안 생각하라. 마음에서 그 생각을 놓지 마라. 그 생각외에는 모두 차단하라. 장담하건대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하리라. _밥 프롤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