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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가끔 해먹는 드레싱 레시피 모음 2탄(?)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을때 다이어트 레시피를 올린적이 있었는데
의외로 많은분들이 호응을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다이어트 드레싱 레시피 9가지

이번 레시피또한 대부분 저열량의 다이어트 드레싱이구요~
제가 잡지나 요리책자등을 보고나서 적어놓은것들이 많아 출처는 불분명합니다ㅠ
즉, 제가 연구하거나 개발한 레시피는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꽤 오랫동안 사용한 레시피인만큼 맛은 보장하구요~
이 레시피안에서 응용을 하여 드시면 가끔은 더더더 맛있고 깔끔한 맛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ㅋㅋ
전 늘 눈대중이라..

환절기때 입맛이 없거나 아니면 편식심한 아이들에게 만들어주면 인기만점이실껍니다^^
또한 요즘 다이어트 많이들 하시죠?
예쁜몸매를 위해서도 다이어트를 하시지만 많은분들이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를 하시죠.
저또한,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허벌다이어트에 대해 홍보중인데요~
대부분 자극적이지 않고 열량이 높지않아 다이어트는 물론,
미용에도 아주 그만인 레시피이오니, 적극 활용해보세요~^^
 

 

먹어도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드레싱 레시피 모음

 

프렌치 드레싱(OIL & VINEGAR)
    입맛을 당겨주는 프렌치 드레싱은요~
    프랑스인들이 즐겨 샐러드에 이용한 데서 이름이 나왔다고 하네요.
    좋아하는 만큼, 재료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다릅니다.
    취향에 맞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재료 : 식물성기름(올리브,참깨) 3큰술 ,식초(과일, 발삼) 2큰술 ,양파즙 2큰술 ,흰포도주 1큰술, 
               파슬리, 소금, 흰 후추가루 조금씩

      재료 : 샐러드유 6큰술,식초3큰술, 겨자갠것 1작은술, 설탕 1/2작은술, 소금, 후추 조금씩


생강 드레싱
    블렌더로 섞어서, 차게해서 드레싱합니다. 올리브는 칼로리가 낮으며 변비,미용등에 특히 좋은 식품이죠.
    생강은 무리한 다이어트로 불편한 속을 달래주고, 구역질을 억제하는 좋은 효과가 있어요.
    전, 개인적으로 생강의 강한 맛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기때문에 소량만 넣고 레몬즙을 곁들여 먹는답니다.

      재료 : 다진 당근, 다진 양파, 참깨, 다진 생강 1/2 티스푼, 참기름이나 올리브기름 1/2수저,
               과일식초 1/4컵, 조미 간장 1/2 수저



저열량 크리미 프렌치 드레싱(Low fat creamy french dressing)
    그냥 프렌치 드레싱에 요구르트를 넣어 부드럽게 한거예요.블렌더로 모두 석은후 냉동실에 15분정도 
    보관하였다가 드레싱하면 토마토의 씹히는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저열량 드레싱이니
    식초의 신맛을 싫어하는 분에게 좋을 거예요. 꿀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아주 적은량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재료: 저지방 요구르트(플레인) 1/2 컵, 케첩 2 티스픈, 꿀 1 티스픈, 겨자 1/2 티스픈, 말린 토마토 다진 것 적당량



간장 드레싱
    요즘 많이 드시는 간장 소소예요. 신맛이 싫으면 간장을 더 넣고, 식초를 줄이세요. 훨씬 우리 입맛에 맛고
    새콤 짬짜롬한게 좋을거예요. 물론, 새콤달콤한 기본 오일엔비니거를 좋아하시는 분도 많아요
    식초와 레몬즙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커다란 볼에 넣고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잘 섞은후, 마지막에 식초를 넣고
    다시 잘 섞은 다음 레몬즙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재료 : 간장 2수저 , 식초 2큰술, 레몬즙 2큰술 ,다진 마늘 1 티스픈, 고춧가루 1/2 수저, 올리브유 1수저 반
               설탕 1수저 , 깨소금 조금
 


사과요구르트 드레싱
    시중에 판매되는 요플레,요거트등보다 훨씬 상큼하고 신선한 맛이 일품입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저열량 드레싱

       재료 : 플레인요구르트(고형)50g, 사과간것2큰술, 레몬즙1큰술, 소금약간



마늘 드레싱
    육류와 잘 어우러져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 좋아 은근 중독성이 강한 드레싱.
    육류가 아닌 채소와 곁들인 식감도 아주 좋아요.
    술안주로 열량이 높은 육류섭취시 함께 곁들여먹으면 느끼하지않아 굿!

       재료 : 다진마늘2작은술, 식초2큰술, 레몬즙1큰술, 설탕1작은술, 물1큰술, 다진파슬리1작은술


오렌지 드레싱

       재료 :
오렌지즙3큰술, 레몬즙2큰술, 소금, 흰후추가루, 파슬리다진것


토마토 드레싱

      재료 : 씨빼고다진토마토2큰술, 레몬즙2큰술, 마늘1작은술, 물1큰술, 소금약간


딸기드레싱
    피로회복에 좋은 딸기가 맛과 기운을 북돋아주어 식감을 살려줍니다.
    수험생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드레싱.

      재료 : 딸기간것3큰술, 레몬즙2큰술, 소금, 흰후추가루



요구르트 드레싱

      재료 : 플레인요구르트2개, 거품낸생크림1/2컵, 설탕2큰술, 레몬즙1큰술



프렌치과일 드레싱
    위 재료에 다진 복숭아, 파인애플, 키위등을 다져넣으세요.
    담에 오렌지쥬스1/2컵과 설탕1큰술을 넣으면 됩니당.

       재료 : 식물성기름2/3컵, 식초1/3컵 소금

 


비네가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거품기로 섞으세요.
    병에 담았다가 사용할 때마다 충분히 흔들어서 사용한다.

      재료 : 식초1컵, 레몬즙3큰술, 오렌지즙6큰술, 소금1작은술, 후추가루, 흰포도주

 


이탈리안 드레싱
    토마토케첩약간을 잘 섞고..소금, 후추가루, 양파즙, 레몬주스 등으로 간을 맞추세요

      재료 : 식물성기름2큰술, 식초1큰술, 양겨자약간, 파프리카(서양고추가루)약간


겨자소스
  
각종 해산물이나 쌈무요리등에 활용하면 좋아요.

      재료 : 겨자 2큰술, 물 1큰술, 식초 1큰술, 설탕, 소금, 다진마늘 약간씩


두부깨소스
    참깨는 타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볶아서 분마기에 곱게 갈아 놓 은 후 맛술, 간장을 넣어 잘 섞는다.
    고소하고 단백한맛이 좋으며, 열량이 높지않으면서도 두부가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중인경우
    한번씩 한끼 대용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재료1 : 두부 60g, 참깨 1큰술, 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재료2 : 두부 50g,참깨 2큰술, 두유, 1/4컵, 레몬즙 1큰술, 소금, 흰후춧가루

 

 

생선구이소스
      재료 : 간장 2큰술, 설탕 1/2 큰술, 청주 1큰술, 생강(살짝 끓인 것) 1쪽


두부마요네즈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크림같이 될 때까지 갈아서 냉장합니다. 분리된 상태라면 다시 잘 흔들어 섞으면
    2일간 정도 사용할 수 있어요.

      재료 : 부드러운 두부 1모, 물 1/4컵, 참기름이나 들기름 1/3큰술, 꿀 1큰술, 레몬즙 또는 식초 2큰술,
               소금 1 1/2 작은술, 양파 작은 것 1개, 채썬 피망 1/3개


초간장 드레싱

      재료 : 간장 3큰술, 식초 1큰술, 고추가루 1/2 큰술, 레몬즙 1큰술, 참기름, 설탕,다진파, 마늘 , 통깨 약간씩 


냉채소스
    각종 냉채요리 소스로 아주 활용도가 높은 소스입니다.

     재료 : 다시마국물 4큰술, 간장 2큰술, 꿀 1큰술, 레몬즙 2큰술, 깨즙 1큰술, 사과즙 1큰술, 양파즙 1큰술, 소금


다이어트는 자신의 체질과 성향에 맞추어야..

조금만 먹어도 다 살로 가고, 죽어라 운동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체질과 성향을 고려해봐야합니다. 체질에 따라 식이요법도 달라지고 그 성향에 따라
운동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이죠. 그도 그럴것이, 탄력있는 몸매와 함께 지방분해를 원하는 사람에게
칼로리가 적다고 채소만 꾸역꾸역 먹인다던가, 장기간 무리한 운동은 절대 절대 자신없어하는 사람에게
일반인도 하기힘든 운동요법을 시킨다면 효과가 있겠습니까^^;;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면서 더더욱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젠,
다이어트라는 개념이 그저 단순히 살을빼는 행위가 아닌, 건강한 몸매를 유지시키는데에도
사용이 되는 대중적인 단어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운동기구, 식품보조제, 한약이나 침등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이 다양한데요..그중, 체질을 고려한 한방다이어트 한곳 추천합니다. 

최근 한방다이어트의 인기가 상당하죠~

이렇게 체질을 이용해 몸속 독소를 빼줌으로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을 빼주고,

잠을 자면서도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 한방다이어트인데..

이러한 이유때문에 요요현상도 적다고 하네요.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현재 무료상담 진행중에 있으니 이 기회에 자신의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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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의학에 근거한 체질분석으로 체지방의 50%이상 감소가 가능한 프로모션.

복부,내장비만,하체비만등 독소와 지방제거로 균형잡힌 다이어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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