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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건강뿐만 아니라 신체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스트레스는 다양한 질환의 증상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에는 자가면역 질환으로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면역체계의 기능 자체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도그럴것이 이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녀석은 비단 손가락 관절에만 염증발생이 국한되지 않고 무릎,어깨등

연골이 있는 다양한 부위에 발병하는 합병증이 올수 있어 조기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을 피해갈 수 있는 생활습관이나 치료방법들은 여러가지가 있을것입니다. 반대로 류마티스 관절염을

유발시키는 잘못된 습관들이 있다는 이야기겠죠.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방법에 관해서는 류마티스 관절염은

따로 포스팅한 내용이 있습니다. 영국 최고권위급 류마티스전문학술지 'Arthritis Research & Therapy' 논문에

등재되었고 과학적으로도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튼튼마디 한의원의 치료법에 대해

옮겨놓았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 초기증상 및 치료법]

[류마티스관절염 진단사항, 검사방법 및 효과적인 치료법'연골한약']

 

 

 

류마티스 관절염은 혈액순환에 민감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을 피해가기 위해선 무엇보다 아래 두가지의 경우가

오지 않도록 노력한다면 어느정도는 예방이 되겠습니다.

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

여성들의 경우, 골반이 틀어져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체형도 변하고 팔, 다리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염증이 잘 생겨나는 환경이 조성되어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깨가 앞으로 말려져 있거나

골반이 누워있거나 틀어져 있거나 평상시에 굽어 있으며 평상시에 팔다리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자주 저리게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들 가운데 많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몸이 틀어진 채로 굳어져 있으면 전신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② 관절과 근육으로 영양공급이 안되는 경우

몸 겉으로는 순환을 잘 되지만, 몸속으로는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에너지가 항상 부족하여, 관절과 근육으로

영양공급이 잘되지 않아서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관절로의 영양공급이

지속적으로 잘 되도록 하고, 교감 신경을 안정시켜 심장과 가슴부위의 뭉친 기운을 풀어주어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도를 낮춰주면서 관절로의 혈액 흐름이 방해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일단 발병하면 치료가 최우선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경우라면 류마티스 관절염에 걸리지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 될테죠. 해서, 오늘은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습관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치료하기위해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생활습관

1. 숙면을 취하라.

류마티스 관절염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면역력입니다. 수면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길러주는 중요한 부분으로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몸이 피곤해지고 우리의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게 됩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류마티스 관절염에

걸릴확률이 높아지게 되는것입니다. 규칙적인 수면시간으로 에너지를 보충하고 우리몸의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올바른 식습관을 지키도록 노력하라.

시대가 시대인만큼 우리는 패스트푸드에 쉽게 노출되고 쉽게 찾게됩니다. 하지만, 기름지고 불균형한 영양섭취로

우리몸은 면역력이 쉽게 저하됩니다.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데는 올바른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불포한 지방산은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인체 스스로 합성 생성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등푸른 생선이나 견과류를 이용하여 섭치하는 것이 좋고, 기름진 육류는 관절염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금연

담배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최대의 적입니다. 흡연자가 비흡연자보다 퓨마티스에 걸릴 확률이 2배정도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관절염이 없다고 안심하여 흡연을 많이 할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서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젊은때부터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음식

류마티스 관절염은 면역 체계에 문제가 생겨 몸을 보호해야 할 면역체가 오히려 자신의 몸을 공격대상으로 인식하여

관절에 염증을 불러오는 자가면역 질환으로 과거 노인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질환이었지만, 최근에는

식습관의 서구화와 운동부족등이 원인이 되어 특정나이에 상관없이 발병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중요한데.. 

현재 관절염에 효과가 입증된 식품은 불포화지방산뿐입니다. 따라서 앞서 언급했듯이 등푸른 생선이나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습니다. 체중의 증가는 환자의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체중이 증가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류마티스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의식적으로 챙겨먹는것이 좋겠지요.

 

 

① 오가피

오가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카토산과 시나노사이드 성분은 뼈와 힘줄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무릎통증과

관절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관절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② 율무

율무는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서, 염증으로 올라간 열기를 내려주고 소염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을때

먹으면 좋고, 따뜻하게 율무차로 먹으면 좋습니다.

③ 등푸른 생선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관절 염증을 완화하는데 큰 효과를 주게 됩니다.

오메가3는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해 나타난 관절의 염증이 퍼지는 것을 막고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④ 토마토

토마토는 관절염에 좋은 가장 대표적인 음식중 하나입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완화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⑤ 홍시

홍시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는 합병증인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홍시는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할때 먹으면 효능이 있고 다른 합병증 치료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⑥ 멸치

멸치는 누구나 알고 있듯이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의 성장과 유지를 도와주고 근육이완과 수축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멸치의 영양성분은 생체리듬이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우리몸속에 신경전달이 잘 되도록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단순하게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주고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⑦ 곡물

곡물에는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통곡물로 만들어진 빵이나 식품은 건강에 좋고,

곡물 섭취는 체중감량에도 좋기 때문에 관절에 부담을 적게 주면서 관절염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은 음식도 좋지만, 발병후 2년이내에 관절변형이 일어나고 관절뿐아니라 전신에 증상이 나타나는

 전신질환으로 치료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는 무서운 질환인만큼, 되도록이면 빠른 치료가

우선시되어야 하고..치료와 함께 제철음식이나 관절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해준다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가락외에도 관절 어느 부위에서나 증상이

나타나고, 오랜시간 방치하게 되면 통증을 잡기도 어렵고 변형된 관절을 원래대로 돌려놓은 것은 어렵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튼튼마디 류마티스를 추천해드립니다. 

 

튼튼마디 한의원은 류마티스 관절염의 활성효소를 억제하는 연골 한약으로 손상된 연골을 보강하고, 면역체계의 균형을

되찾아주고, 관절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이유황 MSM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 평소에 치료하고 싶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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