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니시스 프라다는 나름 인정을 받은 차이기에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시겠죠^^
하지만, 제니시스의 스포츠 세단격이며, BMW 스포츠카인 M5와 디자인이 비슷한  
제니시스 R spec에 관해서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분 빼고는 아마 잘모르실듯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니시스 R spec과 제니시스 프라다에 대해 몇자그냥 쓸려구해요..
사실 우리나라에는 없으니 직접 시승해본것이 아닌, 외국 싸이트에서 자료를 찾은거라...
주행성능은 정확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하지만, 그외 내외장부분이나 인테리어부분의 내용은 제가 알고 있는 부분과 일부 근거있는 자료들을
참고해 올린것이므로, 안심 하시고 재밌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슴돠^^




외관

2012년형 제네시스의 외관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움과 다이내믹함을 강조했습니다.
사실, 앞과 뒤쪽에 듀얼머플러가 뒷범퍼와 일체형이됐고, 뒷쪽램프만 조금 바뀌었을뿐,
외관상 크게 바뀐건 거의 없습니다.
다만 사이즈는 기존 모델에 비해 10mm가 늘어난 4985mm로 약간 더 커졌고,
휠베이스는 2935mm로 같네요.


전면부에서는 주행 환경에 따라 점등조합과 출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풀 어댑티브 시스템을
적용한 고휘도 LED 헤드램프를 채용해 안전성을 강화했군요^^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내믹함과 품격을 갖춘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웃사이드 미러는 LED 퍼들램프가 전모델에 적용됐으며,
크롬으로 몰딩 처리한 벨트라인과 블랙 유광 B필라는 고급스런 감도 없지 않네요.

19인치 알로이 휠과 컨티넨탈 타이어를 새로 적용했는데, 컨티넨탈 타이어는 뛰어난 접지력이 장점입니다.
뒷면에서는 제네시스 엠블렘과 리어램프의 크기가 균형을 이뤄 보는이로 하여금 편안한 감각을 제공하죠.
리어램프는 LED 간접광원을 추가로 적용해 점등시 뒷차 운전자에게 시인성을 높여줍니다.

제니시스 프라다역시 똑같습니다..다만,
뒤쪽 샤크안테나는 프라다에서 직접 디자인을 했고 19인치 알루미늄휠, 차량앞 휀다에 프라다 엠플럼이 붙어있고, 두개의 차량 색상선택이 가능하다는 것 외에는 외관상은 똑같습니다...
다소 아쉬운건, 제니시스 프라다의 경우 1200대 한정수량이라는거..


실내

R spec과 제니시스 프라다 모두, 기존 제니시스와 실내 인테리어가 똑같습니다.
그러나 제니시스 프라다의 경우, 몇가지 부품의 재질들이 다릅니다.
보시죠~



첫번째로는 가죽시트부분.
프라다의의 상징이라고 볼수 있는 사피라노 가죽패턴은 시트및 크래쉬패드와 도어트림에 그대로 적용됨.

두번째, 실내공간의 고급감을 위해 헤드라이닝, 썬바이저, 필라트림과 후석 팩키지 트레이등은
알카타라 브랜드의 고급재질을 적용.

세번째, 또 백화점 같은데서 명품을 구매하면 시리얼넘버 같은게 있는데...
요 제니시스 프라다도 똑같이 적용되어 요놈도 동승석 측 콘솔하단부위에 명품의 시리얼 넘버 플레이트가 적용.

다섯째, 운전석 계기판 수퍼비전 클러스터에 시동시 프라다로고가 뜸.

요정도^^

성능

사실 성능부분이 주된 애기가 될것 같은데요~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제니시스 프라다만 판매하고 있고, 외국에서는 R spec과 프라다 두 종류 모두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차종 모두 같은 엔진과 미션을 공유하므로 성능은 똑같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대로 제니시스 프라다는 고급세단, 제니시스 R spec은 스포츠형 세단이라 생각하시면 되는거죠.



제니시스에서 가장 두드러진는 부분은 엔진과 미션일것 같습니다..
우선 미션부터 보면 2012년형부터는 8단후륜 오토미션 장착되는군요...아마 국내에서 생산된차에서는 최초 일듯 합니다..
그리구 현대의 새로운 타우엔진을 보면(5,000cc GDi)의 출력은 435마력에 52.0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고성능 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단순히 배기량만 높여, 출력을 높인 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우리나라에 출시한 5000cc급 차량중에 쌍용체어맨W가 있는데(똑같은 V8 5000cc이죠)
제니시스 프라다, R spec은 435마력에 52.0kg-m인 반면,
쌍용 체어맨W는 엔진출력이 306마력에 45kg-m토크 밖에 되지 않습니다.

비교해보면,
현대타우엔진이 (토크와 출력이 높은걸 보면) 고회전을 지향하는 엔진이지 않나 싶네요.

자동차 엔진 기술에서 터보엔진보다는 더욱 기술을 요하는 부분이 고회전 엔진입니다.
고회전엔진의 경우 엄청난 회전수로 돌아가는 엔진이기때문에..
상상이상의 정밀도와 강성과 고회전을 버틸수있는 내구성까지 갖추어야 하므로
열변화및 고회전 마찰변화에 버틸수있는 강한소재의 개발도 뒤따라줘야 할겁니다..

일반 고성능차들도 엔진 회전수가가 분당 7000회전 이상으로 장시간 돌리면 트러블이 발생할수 있다고 하는데..
고회전엔진 같은경우 엔진회전수가 1만회전 가까이 끌어올려 사용하므로
고회전 엔진의 정밀도와 내구성은 실로 엄청난 기술이 아니면 이룩하기 힘든것이죠.

대표적인 고회전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을 예를들어보면,  F1 포뮬라에 참여하는 차량들을 들수 있습니다.
이는, F1경기를 통해 현존하는 최신, 최첨단의 자동차 기술이 모조리 들어감으로,
이를 통해 개발된 기술은 우리가 타고다니는 실 차량에 적극 사용하기 위함이기  또한 계속하여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전자식 자체제어장치및 에너지 리차져 시스템,터보차져등은 F1을 통해 상용화가 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세계적으로 보면 고회전 엔진을 양산하는 회사는 4개회사정도 됩니다.
바로 페라리,포르쉐,BMW,혼다등이죠.

요즘은 람보르기니와 공유하는 고회전 엔진을 아우디 R8에도 올려서 사용하고 있고,
도요다 야마하의 튜닝기술을 빌려 LFA에 고회전 엔진을 사용하고 있죠.
또한 BMW M스리즈 같은경우도 고회전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현대타우엔진은 옥탄가높은 고급휘발유를 사용해야 100%의 주행성능이 나옵니다...
원래 GDI 엔진들이 옥탄가높은 고급휘발유를 써야된다고 하네요^^
뭐 하여튼 제니시스 타우엔진은 고성능 엔진임을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데...
너무 길어졌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