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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을 이해하셨을지 몰라, 다시한번 풀어 말씀드려봅니다.
에쿠스는 국내에서 생산하는 내수용과 미국에서 생산하는 US버전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US버전 에쿠스가 상당히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죠.
짝짝짝! 좋은현상입니다^^

하지만, 저에게 다소 이해가 가지않는 부분이 있어서 말이지요..
바로 가격부분인데요..
아래에 비교적 자세히 언급했습니다만,
US버전 에쿠스와, 국내 내수용 에쿠스와의 가격차이가 좀 납니다.
흠..왜 그럴까요?

이점에 대한 의문점을 풀어보고자 에쿠스US 버전과  기존 한국에서 양산하고 있는 내수용과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려구 합니다. 가격차이의 답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a

보시죠~

여기서 미국 자동차 시장은 세계 각국의 자동차 회사들이 빼놓을수 없는 시장중에 하나입니다. 
세계적인 자동차들의 총 집합소이자, 자동차 회사들에겐 놓칠수 없는 기회가 미국 자동차 시장인셈이죠.
이미 세계적 자동차브랜드들이 피터지는 판매경쟁의 장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에쿠스와 경쟁차종을 보면 렉서스LS 460과 BMW 7스리즈, 메르세데스 - 벤츠 S550과같은 모델과
경쟁할것이고, 가격은 $58,000~$64000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네요...
우리나에선 6,900만원~1억1천5만원에 판매되구 있구요..
여기서 $58,000을 원화로 환산을 하면 61,027,600.00원이구, $64,000을 원화로 환산을 하면, 67,340,800.00원이더군요..

 

 


그럼 우리나라에 최하위 모델보다 가격이 싸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뭐 유투브에서 퍼온 동영상이긴 하지만  

그럼 우리나라 에쿠스와 에쿠스US 버젼은이 얼마나 다르길래 가격차이가 나는걸까요? 
한번 보죠.. 
 

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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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에쿠스 3800cc, 5000cc>

 

 

 

 


에쿠스 US버젼<4600cc>

 

 

 

 

 

 

 

 


최첨단 HID
제논 헤드라이트

 

 
제논 고휘도 방전 램프 (HID) 헤드라이트는 하단에 스타일리쉬한
어댑티브 헤드램프는(AFLS) 차량의 조향각에 맞추어 조절되어 커브 및
교차로를 만났을때 진행방향을 
LED 방향 지시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최대한 밝게 비춰줍니다. 
또한 정교한 오토 레벨링 헤드라이트는 차량의 적재량에 관계없이 빛의 각도를 도로의 표면에 평행하게 유지해 줍니다.

전방 사각지대 카메라

 

 
에쿠스는 전방 사각지대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릴 상단에 설치된 카메라는 좁은 길이나 주차 공간을 빠져나갈 때 좀 더 유리한 위치에서 보다 넓은 시야를
저속에서는 전방의 광각 이미지가 중앙 대시보드의 네비게이션 화면에 표시되고,
고속에서는 네비게이션
확보해줍니다. 모드로 다시 전환됩니다 

크롬 엑센트

 에쿠스는 외관을 돋보이게 하는 크롬 액센트가 차체 전체에 걸쳐 적용되어 있습니다.
강인해 보이는
가로형그릴과 19인치 크롬 알로이 휠로 첫인상을 만드는 한편, 범퍼와 도어 핸들의 크롬 인서트 몰딩은
외부 디자인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차체 옆면 하부에 적용된 크롬 엑센트와 범퍼 일체형 듀얼 배기관 팁은
에쿠스의 비범한 모습을 완성해 줍니다.

퍼포먼스 휠
에쿠스는 처음부터 최고의 성능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19인치 크롬 알로이 휠을 적용한 전후륜 이원화 광폭 타이어는 (전륜P245/45R19, 후륜P275/40R19) 에쿠스가 강렬하게
보이도록 할 뿐만 아니라 훌륭한 조향감을 갖도록 해줍니다.
위내용 우라나라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양산차량과 다른점은 단지, 에쿠스의 상징인 본네트위의 엠블럼.
US버전은 엠블럼이 없다.


 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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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에쿠스>

 

 


<에쿠스 US버젼>

 

 

 

 

 

 

 


가죽 내장재 적용

 


Alcantara® 스웨이드 헤드라이너와 Harman사 네비게이션 시스템, 전동식 뒷좌석커튼, 프리미엄 우드 트림,
608와트의 Lexicon® 7.1 Discrete 입체 음향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열 두 방향으로 조절 가능하며

냉난방 및 마사지 기능이 있는 운전석까지...
에쿠스는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럭셔리 자동차 입니다.

운전석

 

 

 

 
열 두가지 방향으로 조절가능한 운전석은 냉난방이 가능하며 렉서스 LS 460에서는
볼 수 없는 마사지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들이 각자 선호하는 자세를 저장할 수 있는 도어 상단 패널을
통해 의자 높이와 기울기, 등받이 기울기 및 의자 쿠션을 쉽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 차종들이 시트 냉난방 시스템을 주로 일반 에어컨에 연결하여 그 효율이
떨어지는 것과는 달리 에쿠스는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하여 시트 표면의
냉난방 및 통풍을 조절하는 독특한 열전 기술을 채택하였습니다.

운전자 통합 정보 시스템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

 

 
8인치 VGA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운전자 통합 정보 시스템과 네비게이션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크고 읽기 쉬운 화면은 직관적이기 때문에 운전자가 주요 기능들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정보를 빠르게 인식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XM NavTraffic®
차용한 네비게이션은 심플한 종합 정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전체 지도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 가이드 시스템

 

 

주차 가이드 시스템(PGS)은 차량 후방의 카메라를 사용하며, 차량의 예상 궤적을
심플한 그래픽으로 표현하여 운전자가 아주 좁은 주차공간에도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후방의 주차 센서들은 다른 차량이나 물체에 너무 가까워 지는
것을 방지하는 또 하나의 예방책입니다.

스티어링 휠

 

 
에쿠스의 파워 틸트 앤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은 통합 메모리 시스템(IMS)이
장착되어 두 사람의 운전자가 선호하는 각각의 자세를 기억합니다.
고급 우드와 가죽을 적용한 운전대는 쌀쌀한 아침에 유용한 히팅 기능이 있으며 운전석에
타고 내리기 쉽도록 전체 스티어링 컬럼이 안팎으로 움직입니다.

퍼스트 클래스 뒷좌석

 

 

에쿠스 Ultimate는 세 사람이 탈 수 있는 뒷좌석 대신 두 사람을 위한 넓고 고급스러운 좌석을 제공합니다. 
에쿠스의 뒷좌석은 냉난방 기능과 전동 조절 헤드 레스트 외에도 전기로
작동하는 센터 콘솔 쿨러와 뒷좌석에서 독립적으로 제어가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뒷좌석은 50/50으로 나뉘며, 오른편 퍼스트 클래스 좌석에 앉은 승객은 다리 지지대를
펼치거나 뒤로 기대어 등 마사지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동식 뒷좌석 사이드 커튼
 

스타일리쉬한 뒷좌석 사이드 커튼은 통풍이 되며 한 번의 버튼 작동으로 부드럽고 
조용하게 작동하여 태양빛과 외부의 시선을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렉시콘 (Lexicon®) 오디오

 


렉시콘(Lexicon®) 7.1 Discrete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은 BMW나
벤츠보다 더 많은 17개의 스피커를 기본사양으로 갖추고 있으며,
음의 왜곡 없이 608와트 출력을 뿜어내는 13채널 디지털 앰프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170개 이상의 디지털 채널을 보유한 XM® 위성 라디오와 HD RadioTM 기술,
아이팟(iPod®)/USB 및 보조 입력 단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에쿠스의 슈퍼비젼 클러스터에는 상세한 운행 정보를 보여주는
3.5인치 LCD 모니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색의 텍스트와 아이콘 이미지를 소리와 함께 표시하는
이 장치는 차량 통합 제어 시스템과 맞추어 차선 이탈 경보를
포함한 각종 경보들을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성능 
――――――――――――――――――――――――――――――――――――――――――――――――――――――――――――――――
 

 

 


 

단일 차체 프레임

 

 

충격 에너지를 분산시켜주는 크럼플 존이 설치된 초고강성 철제 단일 차체 프레임은
에쿠스 안전 시스템의 핵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프레임은 경량화 및
고강성 차체 구조를 실현하여 안전도 및 조향성을 강화시켜 줍니다. 차량의 중요 부위에
사용된 내충격성 차체 구조용 접착제는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켜 고급스러운 승차감 및
조향성, 그리고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9개의 에어백
에어백이 많으면 많을수록 탑승자는 더 안전합니다. 에쿠스는 렉서스 LS 460이나 BMW 750i 보다 많은 에어백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2개의 어드밴스드 앞좌석 에어백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
4개의 전후석 사이드 임팩트 에어백, 또 전후석의 탑승자들을 모두 보호하는 2개의 천정 사이드 커튼
에어백까지... 총 9개의 에어백이 에쿠스를 더욱 더 안
전하게 해줍니다.

차량 통합 제어 시스템(VSM)
VSM은 차량의 모든 능동적, 수동적 안전 사양의 기능을 최적화 시켜주는 장치로,
ESC, TCS, ABS, EBD, 브레이크 어시스트 및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과 같이 작동합니다.
이 종합 차량 제어 시스템은 잠재적 충돌 상황을 대비해서 모든 안전 시스템을 연결하고 준비시킵니다.
또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트벨트 텐셔닝시스템,
계기판의 경고등과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의 경보들과도 같이 작동합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자가 지정한 거리 이내에 차량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차간 간격을 유지하도록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 주변에 차량이 없을때에는 일반적인
크루즈 컨트롤처럼 작동하고, 전방에 차량이 있을때는 레이더가 거리 및 속도를
측정하여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감속 혹은 가속하게 됩니다.


전자식 주행 안전장치(ESC)

미 고속도로 안전 협회(NHTSA)는 2012년부터 모든 차량에 ESC 장착을 의무화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에쿠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현대 차들은 이미 ESC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미 고속도로 안전 협회(NHTSA)의 연구에 따르면 ESC를 장착한 승용차는
단독 충돌 사고를 낼 확율이 35% 낮고, 단독 사고로 인한 사망률도 30% 낮다고 합니다.
ESC 센서는 회전 반경이 운전자가 의도한 것보다 크거나 작을 때 원래 의도한 방향과
실제 차량 진행 방향과의 차이를 감지해서 각각의 바퀴에 알맞은 제동력을 개별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통제력을 되찾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ESC는 가속시 바퀴가 헛도는 것을
방지해주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어시스트

긴급한 제동 상황에 처했을때 많은 운전자들은 제동거리를 가능한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충분히 브레이크를 밟지 못합니다.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긴급한 제동상황을
감지하는 즉시 최대의 제동력을 제공하여 최단 제동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TC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혹독한 날씨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마찰 조건에서 바퀴가
헛도는 것을 줄여줌으로써 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가속 특성을 제공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있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안티락 브레이크 시스템 (ABS)

급제동은 바퀴의 미끄러짐을 유발하여 방향 전환이 가장 필요한 순간 조향력을 상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ABS는 제동시 바퀴가 잠기는 것을 감지하여 브레이크를 빠르게 반복 작동시켜 차가 멈출때까지 조향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전자식 브레이크 압력조절 시스템 (EBD)

EBD 시스템은 차량에 동적 하중이 걸렸을 때 각각의 바퀴에 제동력의 균형을 맞추어,
어떤 제동상황에서도 운전자가 조정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는 운전자에게 의도하지 않은
차선의 변경을 경고해줍니다. 차량이 방향 지시등을 켜지않고 차선을 바꾸거나 옆으로
밀리는 경우 청각 및 시각, 촉각 경보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켜 줍니다.


Equus performance

4.6리터 V8 타우(Tau®) 엔진은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Ward’s의 세계 10대 엔진에
3년 연속으로 선정 되었으며 이는 렉서스나 벤츠를 비롯한 그 어떤 V8 엔진도 수상하지
못한 것입니다. 타우 엔진의 고압 주조 엔진 블럭은 전체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으며, 가변 흡기 시스템(VIS)이 저속에서의 토크와 고속에서의 마력을 개선하는 한편,
듀얼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Dual CVVT)은 출력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타이밍 체인 드라이브 시스템, 서펜타인 벨트, 이리듐 이중 돌출 전극 점화 플러그 등이
적용된 에쿠스는 동급에서 가장 연료 효율성이 좋은 럭셔리 카입니다.

ZF® 트랜스미션

현대의 엔지니어들은 에쿠스를 위한 고성능 변속기를 위해 독일의 유명 트랜스미션 메이커 ZF®사와 함께 일했습니다. 정밀한 기어비와 경량 컴포넌트들로 구성된 ZF 6단 변속기는
뛰어난 변속 응답성을 보여주며 385마력의 V8 타우엔진을 완벽하게 보조합니다.
자동 모드에서든 SHIFTONICTM 매뉴얼 시프트 모드에서든 최고속 기어에서 토크 컨버터를 직결하는 기능이 있어 자동 변속기와 수동 변속기간의 연료 효율성 격차를 현격하게
줄여줍니다.


후륜 구동 드라이브

후륜 구동 드라이브 트레인은 에쿠스의 전후륜 중량 배분을 이상적인 50 대 50에
가깝게 해주어 엔진과 변속기, 드라이브샤프트 및 리어 디퍼런셜이 더 나은
동적 균형을 이룹니다. 전륜보다 더 큰 뒷바퀴와 스프링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며, 더 큰 최대 제동력과 급가속시 뛰어난 핸들링 및 견인력을 보여줍니다.


ZF
® 트랜스미션

현대의 엔지니어들은 에쿠스를 위한 고성능 변속기를 위해 독일의 유명 트랜스미션 메이커 ZF®사와 함께 일했습니다. 정밀한 기어비와 경량 컴포넌트들로 구성된 ZF 6단 변속기는
뛰어난 변속 응답성을 보여주며 385마력의 V8 타우엔진을 완벽하게 보조합니다.
자동 모드에서든 SHIFTONICTM 매뉴얼 시프트 모드에서든 최고속 기어에서 토크 컨버터를 직결하는 기능이 있어 자동 변속기와 수동 변속기간의 연료 효율성 격차를 현격하게
줄여줍니다.


후륜 구동 드라이브

후륜 구동 드라이브 트레인은 에쿠스의 전후륜 중량 배분을 이상적인 50 대 50에
가깝게 해주어 엔진과 변속기, 드라이브샤프트 및 리어 디퍼런셜이 더 나은
동적 균형을 이룹니다. 전륜보다 더 큰 뒷바퀴와 스프링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며, 더 큰 최대 제동력과 급가속시 뛰어난 핸들링 및 견인력을 보여줍니다.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EAS)

렉서스 LS460의 옵션 사양인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이 에쿠스에는 기본 사양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승차 인원이나 도로 상황에 관계없이 차고 및 경사를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해주어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연속 가변 댐퍼(CDC)

기존의 완충장치보다 훨씬 정교한 CDC는 승차시 편안함과 주행의 다이나믹함을 동시에 현저하게 높여주는 전자식 완충 시스템입니다. 센서가 차체와 바퀴, 횡가속도 변수를 모니터하여 각각의 바퀴에 이상적인 감쇠력을 지속적으로 생성합니다. CDC는 차체의 롤링을 최소화 시키는 동시에 가속과 감속을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에쿠스의 성능을 좀 더 느끼시려면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셔서 더 견고하고 응답성이 좋은 승차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분명 에쿠스는 좋은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한국이 US버전보다 더 비싼이유는 뭘까요..?
뭐 옵션들을 대충 둘러보아도..배기량(한국 3800cc,5000cc/미국 4600cc)만 빼고는
내수용과 US버전과의 차이는 없는것 같습니다..
옵션면에서 한국이 조금 더 좋기는 하지만ㅋ
그렇다고 3000만원이상 차이날만한 옵션들은 없다구 생각하는데ㅡㅡ^
가격면에서는 좀 문제가 있지않나 생각됩니다.
다른 중소형차들의 옵션들도 보면, 내수용이 조금더 좋긴하나,
US버전과 근소한 차이로 좋은 옵션에 비해 본다면, 우리나라에서의 판매가격이 비싸긴 매마찮가지.
물론, 대한민국의 현대, 기아 자동차들이 외국에서 활보하는 모습을 보면 자랑스럽고 박수쳐주고 싶지만..
정작 왜 자국민에게 더 비싼 몸값을 받으려고 하는지..
씁쓸하면서도 의문이 가시지 않는건 나만 그런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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