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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비만이라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른나라에 비해 우리나라의 많은 여성들이 마른체형임에도 본인이 뚱뚱하다, 살이쪘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무리가 가지않도록 자신의 비만 정도를 알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조절한다면 예쁘고 건강한 몸매를 가꿀 수 있을꺼예요.

또한, 설사 자신이 비만이라고 해도 체질을 알고

그 체질에 맞게 다이어트를 함으로써 백배 효과를 보고자 함이 이 글의 목적이랍니다^^


다음은 하체 비만의 유형입니다.

여성들을 보면 몸매가 가지각색이죠.

발목이 두꺼운 다리, 종아리는 굵으나 발목이 얇은 다리, 잘 부어서 땡땡한 다리,

근육이 떠억 잡혀서 운동선수를 방불케하는 다리..이건 저라고 말 못해요ㅠ 등등..

 

자신이 하체 비만이라 생각하신다면 다음의 24가지 항목을 체크하신후 도표안의 유형을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나 프로그램을 시작하더라도

미리 자신의 체형에 대해 알고 있다면,

좀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을테니 필요하신 분들 참고해보세요^^ 

<체크 리스트>
1.기름진 음식과 단 음식을 좋아한다.
2.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고 마시는 물의 양에 비해 소변량이 적다.
3. 살이 전체적으로 딱딱하고 잘 잡히지 않는다.
4. 다리에 힘을 준 상태에서 살을 만져보면 살집이 손에 잡히고 물렁물렁한 편이다.
5. 엉덩이와 허벅지가 뚱뚱하지만 발목은 상대적으로 가늘다.
6. 발목이 굵고 무릎에 살집이 많다.
7. 종아리가 상대적으로 굵은 편이다.
8. 다리 근육의 울퉁불퉁한 모양이 그대로 드러나고 하이힐을 신으면 종아리의 알이 두드러진다.
9. 서 있을때는 엉덩이가 뒤로 툭 튀어나오고 누웠을 때는 꼬리뼈가 바닥에 닿아서 아프다.
10. 허벅지 측면(골반과 다리가 연결되는 부위)이 바깥쪽으로 유난히 튀어나왔다.
11. 주로 한쪽 다리에 체중을 싣고 서 있거나 한쪽 다리를 꼬고 앉는 편이다.
12. 평소 활동량이 많은 편이며, 하체 운동을 하면 다리가 더 굵어진다.
13.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고 움직이는 것을 귀찮아한다.
14. 조금만 움직여도 다리가 단단해지고 당기는 편이다.
15.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같은 자세로 일한다.
16.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신체 사이즈보다 바지나 치마를 큰 사이즈로 입는다.
17. 빨리 걷거나 뛰면 허벅지와 종아리살이 출렁거린다.
18. 어릴때 육상, 사이클 등 다리 운동을 많이 했거나 등하교시 언덕길이나 계단을 많이 오르내렸다.
19. 아침에 일어날 때 얼굴이나 손이 붓거나 오후가 되면 다리가 부어 신발이 잘 맞지 않는다.
20. 손발이나 아랫배가 차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편이다.
21. 하루 동안 몸무게 변화가 심하다.
22. 좌우 신발의 밑창이 서로 다르게 닳거나 걸을 때 치마가 자꾸 돌아간다.
23. 등이 굽고 가슴이 빈약하다.
24. 똑바로 섰을 때 양쪽 허벅지, 무릎, 발목이 서로 붙지 않고 다리가 O자 또는 X자형이다.

 

<하체 비만 유형>

지방형 하체 비만  1  4  5  3  16  17
부종형 하체 비만  2  6  5  9  20  21
근육형 하체 비만  3  7  8  12   14  18
골격형 하체 비만  9  10  11  22  23  24

(1개 문항당 점수 4.2점)

◆ 지방형 하체 비만
하체 비만 중 가장 흔한 유형인 지방형 하체 비만. 먹는 양에 비해 활동량이 적어서 발생하는 비만이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란 결코 만만치 않다. 활동량 부족은 지방형 하체 비만을 유발하는 하나의 원인일뿐, 대개 두 가지 이상의 원인이 복합 작용하여 발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방형 하체살을 빼려면 음식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는 것은 물론이요, 다른 유발 원인을 제거하려는 노력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여러모로 얼마나 바지런을 떠느냐에 따라 지방형 하체 비만 탈출의 성공률이 달라진다.

◆ 부종형 하체 비만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부종형 하체 비만. 이 비만은 원활하지 않은 수분 대사가 주 원인이기 때문에 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쌓이지 않게 만드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관건이다. 부종을 해결하지 않으면 죽을 둥 살 둥 다이어트를 해도 살을 빼기 어렵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수분 정체를 불러오는 원인은 대개 우리가 뭄의식으로 행하는 생활 습관들이 제거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아무리 힘들더라도 반드시 원인을 없애 하체 비만에서 탈출해야 한다. 부종형 하체 비만은 각종 순환 대사를 방해하여 온갖 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그러니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든 건강을 위해서든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부종형 하체 비만에서 꼭 벗어나자.

◆ 근육형 하체 비만
근육형 하체 비만은 위험한 함정이 있는 하체 비만이다. 이 함정에 빠지면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하체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 날씬해지는 것은 고사하고 근육이 울퉁불퉁해져 다리가 더욱 굵어질 수 있다. 그래서 어떤 하체 비만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무 음식이나 먹어서도 안 되고, 몸을 함부로 움직여서도 안된다. 나도 모르게 먹는 음식, 운동, 자세등이 근육형 하체 비만을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돌다리도 두드리며 걷는다는 심정으로 과학적인 다이어트를 해야 근육형 하체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다.


◆ 골격형 하체 비만
하체 비만 가운데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가장 어려운 유형이 바로 골격형 하체 비만이다. 이 비만은 인체의 중심인 골반과 골격이 비뚤어져 생기는 비만이기 때문이다. 제 위치를 벗어난 골반과 골격을 교정해야만 살이 빠지는 것이다. 그런데 한번 비뚤어진 골반과 골격은 웬만해서는 바로잡히지 않는다. 설령 교정에 성공하더라도 골반과 골격이 비뚤어진 원인을 근본부터 해결하지 않으면 노력한 보람도 없이 원위치로 돌아간다. 따라서 골격형 하체 비만을 해결하려면 비뚤어진 골반과 골격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 유발 원인이 수없이 많더라도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체중 감량에 성공하더라도 날씬하고 아름다운 하체 라인을 가질 수 없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체질도 무시못해..

        전 체질적으로 소음인..몸이 대체적으로 차가운 편입니다.

       추위는 물론이거니와 손발이 늘 차가워 요즘처럼 바람불고 쌀쌀해진 날씨엔

       거의 꼼짝을 안하죠. 체질이 중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상추는 음식중에서도 찬 성분의 음식입니다. 특히, 상추+삼겹살(크~ 죽이죠^^)을

       섭취했을경우 설사를 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죠.  이렇듯, 음식에는 찬성분의 음식과

       따뜻한 성분의 음식이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한 음식만을 꾸준하게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특히, 이를 무시하고 시도한다면 다이어트의 실패와 부작용은 불을보듯 뻔한것입니다.

       이 때문에..체질적으로 몸이 찬 분들에겐 상추다이어트가 좋다고, 유명연예인이 성공한 다이어트라고

       마냥  권장할수많은 없는 이유입니다.

       다이어트는 개인마다의 체질이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신의 체질은 소음인,태양인,태음인,소양인중 어떤건지 궁금하시나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자신의 체질이 무엇인지 혼자서도 할수 있는 체질별 다이어트방법과

         도움이되는 음식 vs 해가되는 음식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참고하시고요.. 

  [한방다이어트]한방다이어트? 사상체질만 알아도 나홀로 다이어트 반은 성공! => http://love-pongpong.tistory.com/302

 

        요즘 한창 눈과 귀를 떠들석하게 만들고 있는 한방 다이어트는 이러한 이유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에서 떠날수가 없는 것이죠. 체질을 감안한 다이어트를 시도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한방다이어트의 장점은,

        체질을 분석하고, 각 체질별로 적합한 식단과 한방을 적용하여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스템이죠.

        개인마다의 체질을 분석한 다이어트 방법이기에 한달에 25kg감량이 가능하다는 보도도 무리는 아닌것입니다.

        즉, 자신의 체질을 알고 적용한다면 단기간 다이어트도 어렵지 않다는 것이죠.

        여러 한방 다이어트가 많지만, 그중 가장 인기있고 신뢰성 있는 한방다이어트 한곳을 추천합니다.

        최근 한방다이어트의 인기가 상당하죠~

이렇게 체질을 이용해 몸속 독소를 빼줌으로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을 빼주고,

잠을 자면서도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 한방다이어트인데..

이러한 이유때문에 요요현상도 적다고 하네요.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현재 무료상담 진행중에 있으니 이 기회에 자신의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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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의학에 근거한 체질분석으로 체지방의 50%이상 감소가 가능한 프로모션.

복부,내장비만,하체비만등 독소와 지방제거로 균형잡힌 다이어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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