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쌩얼 : 연예인들의 노메이크업을 보고 '쌩얼'이라고 한다. 한마디로 화장을 하지 않은 얼굴이다.

출처 : 네이버 사전

 


한동안 연예인들의 '쌩얼'이 이슈화된 적이 있다. 물론, 지금도 간간히 쌩얼로 셀카를 올리는 등 민낯 보여주기에 열을 올리기도 하곤 하더라구요. 그런 연예인 사진을 보면 가끔 "라끄베르와 상의하세요~"라는 김남주의 멘트와 함께 진한 화장트레이드 마크였던 90년대 후반 광고가 떠오르곤 합니다. ㅋㅋ제가 기억력이 좋아서 그런거지 절대 절대 나이가 많은게 아뉨다ㅡㅡv 
피부타입이라는 개념은 그때만 해도 딱히 없었던것 같아요. 특히, 트러블성이나 민감성등은 더더욱 말이죠.
그마만큼 소비자의 취향이나 성향도 까다로워졌고, 정보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이들도 생겨났으니 말이죠. 이에 맞춰 화장품 회사들도 더욱 더 긴장하며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이느라 바쁩니다.
계절별로 화장품이 리뉴얼이 되는가 하면, 명절이나 휴가철을 이용하여 특가상품,특별구성등을 출시하기도 하더라구요.(경험상 이때 구입을 하면 같은가격에 꽤 많은 양의 화장품(증정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ㅋ)

화장품을 구입할때 개인의 피부타입을 선택하게 되죠?
보통 피부타입은 크게 건성,중성,지성,복합성(중건성,중지성),민감성,트러블성등으로 나뉩니다.

그런데 자신의 피부타입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 자신의 피부타입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저녁에 세안을 깨끗히 해주세요. 그런 다음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20분정도가량 가만히 기다려보세요.

15분~20분이 지난 다음에 얼굴 전체에 피지가 나타나 번들거리면 지성,

얼굴이 당기고 푸석거리는 느낌이 들면 건성입니다.

또, 볼은 건조하지만 T존 부위가 번들거린다면 복합성으로 나뉘고요.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중성으로 보시면 됩니다.

물론, 부분적으로 당기신다면 복합성이 되겠지요^^

 
피부타입에 맞춰 관리는 달리 해줘야합니다. 기초화장품부터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말이죠.
이뿐 아니라,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사용하는 팩등도 피부타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오늘의 주제가 바로 이겁니다^^ 피부타입별 사용가능한 팩의 종류!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이 사랑퐁퐁이에게 기분좋은 하루를 만들어줍니다.
추천 꾸~욱 ^_____________^

 

사회초년생이었을때 회사 기숙사에서 친구들하고 마사지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구하고 사용할수 있는 감자팩하고 요플레+사과팩이었는데요.  그 차이가 얼마나 다르던지..
알고보니, 감자팩은 저같은 중건성 피부에는 어울리지 않는 팩이었더군요ㅋㅋ 어쩐지, 감자팩은 세안후 피부가 엄청 당기더라구요, 이와 반대로 요플레를 이용한 팩은 촉촉하니 오옷! 아주 좋았습니다. 완전 물광피부 저리 가라~였다죠^^

이렇게 피부타입이 맞지 않으면 피부가 곤욕을 치를수가 있습니다.

건성인 피부에 알콜성분이 강한 제품을 사용한다면 크아~ 타이트닝 팩을 한것처럼 얼굴이 마구 당길것이고,
지성인 피부에 유분기 가득한 제품을 사용한다면 여드름이나 뾰루지등이 솟아오르고 말이죠.

자, 이러한 실수들 하지 마시라고~
피부타입별 푸드팩 추천합니다. 이와 더불어 피부 관리방법두요^^ 
본인 피부타입에 맞춰 애인이랑, 아내, 남편분이랑 누워서 해보세요~
예뻐지고, 사랑도 퐁퐁! 솟아납니다^^


건성피부

지금의 제 피부입니다ㅠ 피부는 까무잡잡한 편이지만 건강한 피부톤에 윤기가 난다고 남편이 늘 칭찬해 줬었는데요. (ㅋ나름 자타공인 피부미인이었답니다^^v) 오지않을것 같던 30대에 출산까지 겹치니 부쩍 피부 건조함에 주름이..에혀ㅡㅡ^ 지금은 노화와 싸우고 있습니다ㅠㅠ 

건성 피부는 수분과 피지의 분비가 적어 피부 표면에 윤기가 없어보이는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피부가 당기고 주름이 많아지며 외부 자극에도 약해 민감하게 반응을 하거든요.. 또한 눈에 잔주름이 두드러져 보일 뿐만 아니라 부분적으로 하얀 각질이 일고, 심하면 버짐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중성 피부와 비교해 피지와 땀의 분비가 적어서 피부의 수분이 잘 증발되고 피부 표면이 건조해지면서 푸석하고 주름지게 되는것이 건성피부의 특징이랍니다.

폼클렌징
*건성피부는 수분보습이 좋은 폼클렌징이 좋아요.
*성분이 강한 비누의 사용은 삼가고 폼클렌징을 사용하세요.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하면 피지가 지나치게 씻겨져 나가므로 반드시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야 합니다.

피부관리법
*건성피부는 기름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순한 비누로 세안하세요~
*사우나.찜질방에 오래있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땀으로 수분을 많이 빼앗기거든요.
* 언제나 미스트는 필수 !! 피부를 늘 촉촉하게 뿌려줌으로 수분밸런스를 맞춰줍니다.

푸드팩 tip
각질 관리와 함께 보습과 영양을 충분히 주는 푸드팩을 꾸준히 해주세요.

건성 피부에 좋은 푸드팩

천연재료(와인, 우유, 흑설탕, 미강, 브로콜리, 다시마, 딸기, 오이, 수박, 고구마, 귤, 시금치, 쌀, 포도, 사과, 배, 오트밀, 알로에, 검정깨, 양송이, 바나나, 마늘, 달걀노른자, 석류, 두유)+배합 재료(꿀, 플레인요구르트, 올리브오일, 우유)


중성피부

피부타입중 가장 이상적인 건 중성 피부입니다. 피지의 분비량이 정상적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누구나 그렇듯이 피부란 계절이나 주변환경, 심리 상태에 따라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가 중성이라 해도 가을이나 겨울에는 건성피부로 변할 수 있고 건강에따라 지성피부로도 바뀔 수 있음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그 전에 꾸준한 관리를 하셔야 피부타입이 쉬이 바뀌지 않아요.
가장 이상적인 피부인 중성 피부는 피지 분비가 적당하고 유수분 밸런스가잘 맞아 피부가 건강하다. 윤기와 탄력이 있으며 화장이 잘 스며듭니다. 관리에 대해서는 딱히 할말이 없네요^^;

중성피부 관리법
*순한비누로 세안을 한다.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고 생각하여 기름기 많은 모이스처라이저를 써서는 안된다.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

푸드팩 tip
대부분의 푸드팩이 다 잘 맞는다. 그러나 피부에 트러블이 적다고 방심할 수 있으니 주의.

중성 피부에 좋은 푸드팩
천연 재료(와인, 우유, 흑설탕, 미강, 파인애플, 브로콜리, 다시마, 팥, 토마토, 시금치, 쌀, 포도, 사과, 배, 오트밀, 알로에, 검정깨, 양송이, 바나나, 마늘, 달걀노른자, 석류, 두유)+배합 재료(꿀, 플레인요구르트, 올리브오일, 우유)



지성피부

피지 분비량이 많아 번들거림이 있고, 외부의 오염물질이 쌓이기 쉽다. 그로 인해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  유분기가 많아 얼굴이 번들거려 보이기도 하구요. 여드름이 청소년기에 많이 나듯이 청년기까지는 거의다가 지성피부이다가 그후 피지분비가 서서히 정상으로 돌아와 중성 피부로 변할수도 있답니다. 지성피부는 관리하기가 어렵고 육안상 거칠고 번들거리기 때문에 피부관리에도  신경이 많이 쓰이게되죠. 특히, 이마와 코부분에 유분이 많으며, 피부결이 두껍고 투명하지 못할 뿐만아니라 모공이 넓어 색조화장이 금방 지워지기 쉬운 타입이기때문에 피부톤이 칙칙해 보일수도 있다..

폼클렌징
트러블과 여드름 민감성있는 지성은 천연비누를 쓰는게 좋다.
폼클렌징 보단
천연비누를 써서 관리해주는게 좋고 또한 이중세안으로 관리법을 해준다면
더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될 수 있음 !

지성피부 관리법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성분은 피한다 (화장품)
*피부를 지나치게 자주 씻지않는다.
*세안을 할때 꼼꼼하게 하여 피부의 기름기가 없는 상태를 계속 유지해야한다.
*각질제거도 일주일에 두 번은 해주자 !!!!

푸드팩 tip
피지 조절과 청결한 세안에 도움이 되는 푸드팩이 좋아요^^

지성 피부에 좋은 푸드팩
천연 재료(소금, 맥주, 흑설탕, 미강, 파인애플, 당근, 양배추, 토마토, 율피, 식초, 팥, 양파, 도토리가루, 녹차, 오이, 수박, 상추, 감자, 키위, 시금치, 오트밀, 알로에)+배합 재료(플레인요구르트, 달걀흰자, 오이즙)



복합성 피부

복합성 피부는 이마나 코(T존)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고 뺨(U존)은 푸석거리는 피부이다. 피지 분비가 불균형해 유분 차이가 크기 때문에 T존과 U존을 따로 관리해야 한다. 크게 부분 건성피부, 부분 지성피부로 나누어본다.

1. 부분 건성피부

클렌징
1. 안정된 피부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 2회 세안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한다.
2. U-존 부위는 피지가 부족한 상태이므로 탈지력이 강한 비누 사용은 가급적 피하고 부드러운 폼클렌징크림을 사용한다. 단 T-존 부위는 폼클렌징크림의 거품을 이용해 좀더 세심하게 문질러준다.

기초손질
1. 심하게 건조해 보이지는 않아도 전체적으로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기초화장을 충실히 해준다. 눈주위와 입주위에는 영양크림이나 에센스를 마사지하듯 발라주도록 한다.
2.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콜드크림 마사지를 해서 피부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마사지 후에 스팀타올을 해주면 마사지 효과가 더욱 높아져 피부가 좀더 촉촉해진다.


2. 부분 지성피부
클렌징
1.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 성분과 먼지 등을 닦아낸 다음 폼클렌징 크림으로 물로 세안한다.
2. T-존 부위는 좀더 세심하게 씻도록 하며 탈지력이 강한 보통의 비누를 사용해도 좋다.
3. 세안 후에는 여러 번 헹구어 주는데 마지막 헹굼시에는 찬물을 사용해 피부를 수축시켜준다.

기초손질
1. 외관상 피부는 번들거려도 수분은 부족한 상태이다. 세안 후 촉촉한 타입의 화장수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유분기 많은 T-존에는 수렴화장수 위주로, U-존 부위에는 영양화장수 위주로 발라주며 눈, 입주위에는 영양크림을 반드시 발라준다.
2. 유분기가 많은 T-존 부위는 피지를 자주 제거해 줄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더러움이 쉽게 묻어 뾰루지 같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게 된다. 물론 피부표면의 더러움은 세안으로 제거되지만 모공의 더러움을 없애기 위해서는 팩이 효과적이다. 하루에 한번 T-존 부위에 청결위주의 팩을 해주도록 한다.

푸드팩 tip>
T존에는 모공관리팩을, U존에는 영양공급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복합성 피부에 좋은 푸드팩
천연 재료(달걀흰자, 흑설탕, 미강, 브로콜리, 토마토, 율피, 식초, 팥, 양파, 도토리가루, 다시마, 녹차, 고구마, 상추, 시금치, 쌀, 포도, 사과, 배, 오트밀, 검정깨, 양송이, 바나나, 마늘)+배합 재료(꿀, 플레인요구르트)


여드름 & 트러블 피부

외부 자극에 민감하며 피지 분비량도 많다.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이 이미 생긴 상태.

푸드팩 tip>
피부를 순학 진정시켜주고 열을 가려앉히는 시원한 팩이 좋다.


여드름&트러블 피부에 좋은 팩
천연 재료(흑설탕, 미강, 당근, 양배추, 율피, 팥, 도토리가루, 녹차, 오이, 수박, 상추, 쌀, 금치 고구마, 오트밀, 알로에)+배합 재료(플레인요구르트, 오이즙, 생수)



푸드팩 DIY를 위한 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비타임 B2와 양질의 단백질이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 있게 가꿔 준다. 각질 제거와 미백 효과까지 있고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하기 때문에 배합 재료로 자주 사용된다.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는 순수한 플레인요구르트가 순해서 민감한 피부에도 좋다. 시중에 파는 요구르트도 가능하나 꼭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 밀가루 
밀가루는 예로부터 세안제로 사용됐다. 응집력이 있어 팩 재료를 얼굴에 밀착시키고, 피부에 미백 효과를 주어 배합 재료로 자주 쓰인다.

. 꿀
꿀은 피부에 필요한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공급해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 살균 작용과 각질 제거 효과까지 뛰어나 보습력을 강화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재료이다.

. 달걀흰자
흰자의 단백질이 피지를 제거해주는 세안제 역할을 하고, 모공을 조여주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든다. 주로 지성 피부를 위한 팩에 사용된다.

. 우유
풍부한 영양분과 AHA 성분이 피부에 윤기와 건강을 부여한다. 주로 중건성 피부의 천연팩에 사용한다.


팩의 기본순서
1. 클렌징폼으로 세안한다(피지가 쌓이기 쉬운 T존을 집중적으로) 
2. 팩하기전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젖은 수건으로 전자레인지 30~40초정도.손가락으로 지압하면서 하면 굿!)
3.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낸다 (노폐물제거)
4. 천연팩 발라주기(볼-턱-콧등-이마순으로. 마스크시트 이용하면 흘러내리지 않아 좋다)
5. 팩을 씻어낸다.(미온수 이용)
6. 스팀타올,냉타올을 번갈아 사용하여 모공을 닫아준다.
7.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낸다(팩 잔여물 제거)
8. 스킨,로션,에센스등을 이용하여 기초 스킨케어를 한다.
* 팩 시간은 천연팩이 산하되고 성분이 변질되지 않도록 20~30분내로 한다



네티즌이 뽑은 피부좋아지는 방법 10가지
(출처 : 네이버 지식인)

1. 하루에 물 8잔이상을 마신다.
각질층의 이상적인 수분함유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물 8잔을 마시는 습관을 습관화합시다.
물은 체내의 수분보충뿐 아니라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밤 10시에서 새벽4시 사이의 피부는 세포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며 낮보다 약10배정도 활동적입니다.
각질화된 세포들이 피부에서 떨어져나가기 위해 덩ㄱ 빨리 피부표면으로 이동하며 세포는 재생과 DNA 회복 과정을 가속화시키며 밤동안에는 빛이 없기 때문에 자연적인 독소 방지제인 멜라토닌을 방출하므로 밤은 피부를 위해서는 최적의 조건입니다. 그러므로 잠을 충분히 자면 다음날 아침, 맑고 투명한 피부의 주인공이 될수 있다.

3. 신선한 공기를 마신다.
신선한 공기는 될수 있는대로 복식호흡으로 하는것이 좋다.
피부에 있어서 산소는 피부 세포가 살아 숨쉬는 것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4. 딥 클렌징으로 정기적인 각질제거를 해준다.
딥 클렌징이란 모공 깊숙한 곳의 노화된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 해주는 방법이다. 딥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노화 각질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 뾰루지가 쉽게 생기고 모공이 넓어지는 듯 피부색이 칙칙해지낟.


5. 표정관리가 곧 주름살 관리.
눈이 나빠 미간을 찡그리면 눈가나 미간에 잔주름이 생기고 아랫입술을 깨무는 버릇이 있다면 입가에 주름이 생긴다. 온화한 표정관리로 필요없는 주름을 만들지 말자.

6. 잦은 사우나는 금물
사우나를 자주하면 몸속의 수분이 빼앗기고, 천연 보습막은 파괴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잦은 사우나를 삼가고 샤워후에는 물기가 마르기전에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습관을 들이자

7. 티슈보다는 퍼프나 면봉을 이용하자
티슈사용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주름을 형성하게 할 수 있으므로 피부에 자극이 적은 퍼프나 면봉을 이용하자.

8. 아름다운 목선 만들기
지나치게 높은 베개보다는 목선과 등이 일직선이 되는것을 사용한다. 목, 어깨, 척추를 곧게 편 자세를 취한다. 스킨케어시 목 주위에도 에멀젼이나 영양크림을 발라준다.

9.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한다.
자외선은 노화의 주요원인으로 노화, 기미, 주근깨,잡티의 원인이 되므로 1년 365일 자외선 차단은 필수적이다. 기초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꼭 사용해야 한다.

10.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스트레칭을 해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