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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종종 사용하고 있는 드레싱 레시피예요.

예전부터 잡지책등에서 좋아하는 요리비법이 나오면 적어두었던 간단한 것들이랍니다.

간혹, 재료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 걱정마세요^^

요샌 대형마트에선 웬만한 재료는 다 구할수 있답니다. 생소하다 생각된 재료까지도 말이죠.

저희 조카부터 남편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맞출수 있는 입맛 레시피~

적어놓은 분량대로 섞기만하면

느끼한 육류도 감질맛나게 새콤하고 달콤하고

심심한 양상추도 고급스럽고 깔끔한 요리로 바뀌는

영양면에서도 손색없는 다이어트 레시피가 완성된답니다.

더불어, 관련포스팅 올립니다.

다이어트음료와 칩도 함께 즐겨보세요.

  마시면서 빼는 '다이어트 음료' '다이어트 간식' => http://love-pongpong.tistory.com/113

저열량 식단으로 맛있게 먹고 다이어트 하세요~ >0<

 

<일식 드레싱>

재료: 사과 1/4개, 당근 1/8개, 식초1큰술, 설탕 1/2큰술, 레몬즙 1/2개, 청주 1큰술, 맛술(미림)1큰술, 간장 1/2큰술,
 
포도씨유 1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생강즙, 후추 약간씩
  ☞ 사과, 양파, 당근을 강판에 갈아서 나머지 재료와 섞는다.
TIP: 1. 바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고, 2~3일정도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
      2. 사과, 당근 대신 키위, 딸기등 다른 과일을 놓어도 되며, 들어가는 과일의 신맛, 단맛에 따라 식초, 
         설탕의 양을 조절해서 다양하게 응용가능함.
      3. 건더기가 있는 드레싱이어서 다른 재료없이 양상추, 어린잎 채소등의 그린 샐러드만 준비해서
         뿌려 먹어도 맛나다.
어울리는 요리 : 과일맛이 나는 새콤달콤한 드레싱이므로 드레싱을 뿌린 샐러드를 고기 요리에 곁들이면 잘 어울려요

<베이직 드레싱>
재료: 올리브유 5큰술, 레드와인식초 2큰술, 소금 2/3작은술, 후추약간
토마토 1/2개, 파프리카 1큰술, 양파 1큰술, 바질이나 파슬리 1작은술, 올리브유 2큰술, 레몬즙 1큰술,
 
꿀(또는 설탕) 1작은술, 소금, 후추


☞ 토마토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발라낸 후 잘게 다진다. 파프리카, 양파, 바질도 잘게 다지고 나머지 재료와 섞어 소스를 완성한다.

TIP: 1.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면 굿!

      2. 망고, 파인애플등의 과일을 첨가하면 달콤함과 상큼함을 더할 수 있어요.

어울리는 요리 :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뿌리거나 고기, 해산물 요리에 소스처럼 활용가능


<베이직 드레싱>

재료: 올리브유 5큰술, 레드와인식초 2큰술, 소금 2/3작은술, 후추약간



☞ 모든 재료를 병에 담고 잘 섞이도록 흔들어 사용한다.

TIP: 1. 샐러드 한 접시에 드레싱 1~2큰술 정도를 뿌리면 적당하다.

      2. 올리브유 대신 포도씨유,허브오일등을, 레드와인식초 대신 레몬즙,발사믹식초등을 사용하여 맛의 변화를 준다.

      3. 베이직 드레싱에 다진 양파,마늘,머스터드등을 넣어 맛을 더하거나 다진 바질,파슬리등으로 향을 더할 수 있다.

어울리는 요리 : 모든 샐러드에 기본적으로 쓰이는 드레싱


<레몬 드레싱>

재료: 올리브유 5큰술, 레몬즙 2큰술, 꿀 1작은술, 소금 2/3작은술, 후추, 다진 양파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 모든 재료를 병에 담아 냉장보관 했다가 샐러드에 뿌리기전에 잘 섞이도록 흔들어 사용한다.

TIP: 1. 올리브유 대신 향이 없는 포도씨유를 써도 된다..

      2. 적양파를 사용하면 색이 예쁘다.

      3. 레몬, 다진 양파, 다진 마늘이 들어간 드레싱은 향과 맛이 변하므로 2~3일내에 쓰는것이 좋다.

어울리는 요리 : 모든 샐러드에 가능. 연어등의 생선, 해물을 곁들인 샐러드에 특히 잘 어울린다


<요거트 소스>

재료: 플레인요거트 3큰술, 꿀 1/2작은술, 레몬즙1작은술, 소금,후추약간
 
☞ 떠먹는 플레인요거트에 나머지 재료를 넣어 잘 섞는다.
TIP: 1. 필요할 때 조금씩 만들어 쓴다.
      2. 레몬즙 대신 과일식초, 발사믹식초, 흑초등을 넣어 만들어도 된다.
어울리는 요리 : 샐러드에 산뜻한 맛을 더할 때 좋고, 과일이나 치즈가 들어간 샐러드에 잘 어울린다


<키위 소스>

재료: 골드키위 1개, 레몬즙 1+1/2큰술, 메이플시럽 1큰술, 설탕1/2큰술, 올리브유 1큰술, 다진양파 1큰술, 소금, 후추약간
 
TIP: 1. 필요할 때 조금씩 만들어 쓴다.
      2. 올리브유 대신 포도씨유를 쓸 수 있고, 키위 대신 망고, 파인애플 등 상큼한 과일로 대체해 응용할 수 있다.

어울리는 요리 : 그린 샐러드, 과일 샐러드와 고기, 해산물이 들어간 샐러드에 잘 어울린다

<허브 드레싱>
재료: 올리브유 5큰술, 레드와인식초 2큰술, 다진 바질 1+1/2큰술, 다진양파 1큰술, 소금2/3작은술, 후추약간


☞ 모든 재료를 병에 담아 냉장 보관했다가 샐러드에 뿌리기 전에 잘 섞이도록 흔들어서 사용한다.

TIP: 1. 바질 대신 다진 파슬리, 딜, 타임등의 허브를 서도 된다.

      2. 바질과 다진 양파가 들어간 드레싱이므로 향과 맛을 위해서는 2~3일내에 쓰는 것이 좋다.

어울리는 요리 : 토마토, 모짜렐라치즈가 들어간 샐러드에 잘 어울리고, 고기나 해물이 들어간 샐러드에도 어울린다


<연두부 소스>

재료: 연두부 100g, 볶은 참깨 1+1/2큰술, 간장 1작은술, 설탕 2작은술, 맛술(미림) 2작은술, 물 1큰술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간다.

TIP: 1. 필요할 때 조금씩 만들어 쓴다.

      2. 두부는 연두부나 생식용 두부를 사용한다.

어울리는 요리 : 닭고기, 두부, 콩, 과일, 치즈, 견과류등이 들어간 샐러드에 잘 어울린다


<잣소스>

재료: 잣 3큰술, 식초 1큰술, 물 1큰술, 겨자 1/2작은술, 꿀 1작은술, 유자청 1작은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소금, 후추약간

☞ 잣은 믹서기로 곱게 갈고 마늘도 곱게 다지거나 강판, 절구에 넣어 곱게 간다. 모든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TIP: 1. 필요할 대 조금씩 만들어 쓴다.

      2. 물, 유자청 대신 파인애플즙을 써도 된다.

어울리는 요리 : 닭고기, 해산물이 들어간 샐러드에 잘 어울린다

 


샐러드는 그 재료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비타민과 무기질등이 풍부하며,

포만감도 느낄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가볍게 시작할 수가 있는 다이어트 요리입니다. 여기에 맛깔스러운 레시피를

더한다면 영양도 up! 맛도 up!이 되겠죠^^

또한, 천연재료를 이용하기때문에 칼로리도 높지 않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드레싱때문에 부담스러우신분들,

그냥 재료 그대로를 섭취하기엔 쉽게 물려버려 다이어트를 자주 포기하시는 분들은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세요.

신뢰도와 인지도가 높은 한곳 추천합니다. 최근 한방다이어트의 인기가 상당하죠~

이렇게 체질을 이용해 몸속 독소를 빼줌으로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을 빼주고,

잠을 자면서도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 한방다이어트인데..

이러한 이유때문에 요요현상도 적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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