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ㅋㅋ제가 요즘 일이 있어 좀 바빴습니다.
이럴땐, 저희 남편을 적극 활용~~ㅋㅋ^^v
역시나 좋아하는 자동차에 관해 포스팅을 썼네요~^^;
자동차에 관심있으신 분들과 우리 이웃님들과 함께 즐겁게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당ㅋㅋ




몇일전 스마트포투 포스팅하면서 잠깐 언급 드렸던 E39 BMW M5...

한 십몇년 전인가 좋은 친구?ㅋㅋ를 둔 덕에 요 괴물을(BMW M5) 가끔 친구에게 빌려타곤 했습니다.
그때의 기억을 회상하며 BMW M5에 대해 몇자 끄적대어 보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자동차 블러거도 아니기에 감안하고 봐주셨음 감사하겠습니다^^
사진도 없어요ㅋ 너무나도 오래전인지라....
그래서 외국싸이트에서 퍼왔습니다..

여러분도 많이 아시는 독일 브랜드중에 크게세단을만드는 4브랜드 회사가 있죠...
BMW,벤츠,폭스바겐,아우디..

벤츠에 AMG, 너무나도 소유하고 싶고 타고 싶은 녀석들이 많죠..
다양한층에 매니아층이 확보되어있는 브랜드입니다.

BMW, 요 브랜드 또한 M시리즈에 반해 완전소유하고 싶은 욕망이 불끈드는 브랜드입니다..

아우디R...말만 들어도 가슴이 두근두근대는 브랜드구요...

폭스바겐...ㅋㅋ 젊은남성분 여자분들에게 너무나도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사실 골프 TDI만 좀 먹주죠ㅋㅋ).

요놈들을 모아놓고 공통점을 찾는다면..
차체 사이즈가 쏘나타급(벤츠E,아우디R6,BMW5,폭스바겐)이라 볼때
쏘나타보다 편의장치가 별로 없는겁니다.
그리고 엔진음이 실내에서도 작지는 않게 들린다는거..ㅋ조용한차를 선호하시분들의 경우엔 욕합니다.
열라 시끄러운차를 비싼돈주고 안산다고 말이죠. 그러나 유럽차들이 대개 그런특성들을 지니고 있어요...
아마 차에대해 좀 아시분들은 스포티한차에 대한 엔진음조차도 노래멜로디 처럼 좋아하고 흥분합니다.
좋은 평가를 내리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very old view from top gear - bmw m5 drifting 

편의장치 없기로는 로터스 엑시지 260 만한 차도 없을겁니다..

 
정말 딱 필요한것만 있어요ㅋㅋ..간단한 공조시스템과 뭐 운행에 필요한 것들 몇가지..
오디오 시스템? 없습니다..ㅋㅋ그럼 말다했죠..


 
승차감? 없어요^^; 굉장히 하드한 차입니다..

그러고보면 우리나라 사장님분들은 뭐 때문에 타시는지 궁금합니다..
엔진음이 많이 실내로 들어오는 차를.. 뭐 물론, 차에대해 정말 인지하고 계시는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분들이 소위명품브랜드 때문이란 의식이 강한것 같아요...
주변 지인분들이 몇분 언급한 브랜드를 타고 계시는분들이 많은데...
차량에 대해 별로 잘모르시고 타시는분들이 계세요.
솔직히 편안함과 정숙함을 추구하신다면 우리나라 현대 에쿠X가 딱입니다..
편의장치도 많구 조용하구 실내공간도 넓습니다
아마 넓이는 RV차보다는 넓던지 비슷하던지 할껄요^^
제차도 현대 에XX지만 유럽차보다는 훨신 승차감이 좋고 트렁크 작열입니다
무진장 넓어요ㅋ

예전 사업을할때 구매한지라...요즘 바꾸려고 하니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그냥 타고는 있는데.
사실 개인적으로는 별로 맘에안드는 차중에도 하나입니다.
검정색투톤 칼라 전영적인 아저씨차 같아서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가족들에게는 안전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선사하죠.
아이들도 어리다보니 짐도 한가득인거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희도 큰아이와 작은아이가 몇개월 차이가 안나는 연년생이다 보니 항상 유모차 2대에
갖은 잡동사니가 ㄷㄷㄷ
얼마전 에쿠스에대한 포스팅을 한적이있는데 참조하시면 될것 같아요. 
미국에서 잘나간다는 에쿠스, 도대체 국내에서 더 비싼이유가 뭐야?
 

스포츠카는? 스포츠카도 나름 매력이 있지만 실용성면에서는 꽝이죠.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편은 아닙니다.
예전에 미국에서 포르쉐를 타보니 정말 불편하기 짝이 없더군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였고, 거기다 렌트카였습니다.)
약간 거짓말보태서 누워서 운전한다는..그리고 운전하기도 편하지만도 않습니다...
뭐 땅에서 붙어 다니는 느낌이랄까?
제가탔던모델이 수동모델이었는데 운전하기 힘들었어요..
정말 예민한 차입니다..왠만큼 운전 잘하시는분도 힘들겁니다..
다행이도 우리나라에 대부분 수동이아닌 오토미션을 달고 다니더군요..
그리고 4인승인긴하지만 거의 뒷좌석은 사람 태우기를 포기하는편이 낳아요ㅋ
차라리 사람대신 개인적인 짐을 실고 다는편이 더 낳죠..그만큼 좁다는 말입니다. ..

또 너무 튀어보여 남에게 시선 집중되는것 도 별로 좋아하지 않구요....
다들그러시겠지만 이런슈퍼카들 지나게되면 정말 시선이 저절로가 잖아요....

개인적으로 전 스포티하지 않은 세단을 차를 더 좋아합니다...
그러나 성능은 스포츠카와 맘먹는 뭐 그런차? ㅋㅋ그런차가 있을까?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있습니다.ㅋㅋ
바로 요놈 E39 BMW M5 입니다. 이차는 그렇게 주목을 받지 않습니다.
그냥 흔히볼수 있는 세단같이 생겼죠.그리나 성능은 앞서 본 동영상처럼 괴물입니다.ㅋㅋㅋ



제가 타봤던 차는 신형은 아니였구요 구형이었습니다.
우선 외관은 위와같습니다. 솔직히 색깔이 튀어서 그렇지 그냥 BMW5 시리즈랑 똑같아요..
그러나 가격은 BMW5 시리즈와 2배정도 차이가 날겁니다..그리고 성능은
일반 BMW5 스리즈와는 쨉도 안됩니다..
일반모델 같은경우에는 BMW540(4400cc)이 배기량이 제일 높죠
그러나 요놈은 V8 4900cc 그리고 M파워엔진을 장착한 6단기어를가진 수동모델입니다.
겉과 속이 다른 이중성격에 소유자죠ㅋㅋㅋ


앞쪽은 두개로 나뉜 그릴과 한쪽에 두개인 눈을 갖고 있는 전형적이 BMW의 특유에 디자인입니다..
이 디자인은 뭐 거의 20~30년 정도 써먹구 있네요ㅋㅋ
앞쪽 뒤만 부분 변경됐는데요 BMW5 시리즈랑 별반 다를게 없죠..
굳이 찾자면 앞 범퍼 아래 대형 공기흡입구가 달린 스커트가 좀다르고 유선형 도어 미러(백밀러)
요 정도만 다를뿐 다른곳은 다똑같습니다.
아! 그린고 요놈은 트윈머플러(뒤에서 매연나오는곳)에요..이때당시만해도 우리나에는
에쿠스와 투스카니 빼곤 트윈머플러가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18인치 알루미늄휠~에도 M마크가 붙어 있네요....멋집니다^^
98년부터 2003년까지 이 모델로 나왔습니다.

그러다 2004년부터 BMW는 외관과 실내이터리어까지..뭐 거의 풀체인지 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변화를 줍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제눈엔 이전모델인 (E39 BMW M5)이 제일 예쁜지만요ㅋ
아마 다른분들이 보시기엔 일반 세단이라 외관이나 실내 인테리어나 별로 볼품은 없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E39 BMW M5 디자인은 전세계 2만대정도 밖에 없습니다.
그정도로 희소성과 완성도가 높은 녀석이죠.
전체적인 성능으로 봐도 E39 BMW M5 요만한 차는 없는것 같아요...


사진이 마땅한게 없어 퍼오다보니 우핸들이네요...
뭐 운전석만 바뀐거니 그냥 이해주고 봐주셨음 합니다^^;

아무래도 오래되다보니 좀 클래식한 부분이 많이 남아 있죠^^
하지만, 역시 편의장치는 별로 없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쏘나타보다도 편의장치가 없습니다.ㅋㅋㅋ
그러나!
오디오 시스템 죽입니다^^
그때당시에 오디오 튜닝을 전혀 안하고도 유리창이 흔들릴정도죠.
아마 하만인가? 그회사의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었던것 같은데..
오디오쪽에서는 이 회사가 유명합니다.

사실, 그때당시만 하더라도 요차 오디오 작업하기 힘들었습니다. 아니 못했었죠.
제 친구가 오디오데크에 문제가 있어, 고치려고 카오디오전문점에 갔다가..
작업하시는분이 중도 포기까지 했었으니까요~
그분왈, 차유리창과 문짝이 이렇게 두꺼운차는 처음 봤다고..ㅋㅋ
몇시간 헤메다 결국 중도 포기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당시 우리나라가 BMW를 코오롱인가가 수입해서 압구정동에 매장이 있었을껍니다)
압구정도 매장에가서 A/S를 받고자 했더니...친구녀석이 미국에서 타다 가지고 들어온 차라
정식 수입차량이 아니라는 이유로 A/S가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결국, 미국에 있는 친구에게 부탁을 해서 카오디오는 DHL로 받은후 직접 교체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더만요ㅋㅋ
뭐 요즘이야 흔하게 볼수 있는 BMW고  정보공유도 많이 되는터라...많은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그때당시의 에피소는는 그랬네요...


뭐 뒷좌석은 딱히 특히한게 없습니다.
비유가 저적할지 모르겠지만 그냥 일반택시삘 나죠..ㅋㅋㅋ
그정도로 편의장치가 없습니다..
이런 중간사향은 유럽차 거의 다 그렇다고 봐야죠.
 


저위에 계기판 보이시나요? 일반 BMW와는 좀 틀릴겁니다..이건 300Km까지 나와있죠...
계기판만 봐도 이놈이 얼마무서운 괴력을 갖고 있는지 알수있겠죠^^
저 M마크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ㅎㅎㅎ

그리고 RPM 게이지에보면 네모칸들이있는데...4000RPM부터는 변속할시점이라고 불이들어 오더군요...
우와~정말 포스팅쓰면서 생각을하니 흥분 됩니다...갖고놀기 아주 재미있는 차인데 말입니다..
 


그리고 요놈의 기어봉!!!! 불이 들어오면 정말 예쁩니다...그냥 이쁩니다ㅋㅋ
생긴건 예전의 소나타2 같이 기어노브(기어봉)가 깁니다. 사실 M마크와 기어노브(기어봉)에
불들어 오는것 빼고는 볼품 없어요^^;
 




기어노브 앞쪽으로 보면 위와같이 DSC와 SPORT 요딴버튼들도 볼수 있는데...
DSC는 쉽게 이야기하면 안전장치입니다.
모든분들이 알고 계시는 ABS,TCS,VDC,ESP등등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죠.
쉽게 이야기한다면 장애물 때문에 급한 상황이 와도 미끄러지지않고 잘 서고, 차량이 돌지않게끔
조절해주는 시스템? 이 정도로만 아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 사진과같은 기능들입니다..차가 빗길에서 미끄러짐은 방지하고
좀더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빠져나올수있고 뭐 기타부가적인 기능이 좀있지만...
쓸대없이 루즈해져서 생략하겠습니다.
사실, 굳이 알아도 별로 일상에서 도움이 안되기도 하구요ㅋㅋ

그리고 그옆에 스포츠모드가있는데...
요 스포츠버튼을 누르면 스티어링(핸들),엑셀을 민첩하게 반응하도록하여 차가 굉장히 민감해집니다..
요기능은 쉽게말해 고속주행을 위한모드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일상에서는 쓸일 거의 없습니다ㅋ 마찮가지로 요것도 설명드리면 써스펜션부터시작해서 엔진의 기능까지
설명해야하기에 복잡합니다..요부분도 쓸대없이 루즈해지기에 패스~

남성운자분들이야 차량구매하실때 성능기능 대충 아시고 구매하시기에 관계가 없지만,
특히 여성운전자분들 풀옵션차량 구매하신 여성분들은 필히 기억해 두세요~
핸들 밑에보면 여러가지 버튼들이 있거든요. 그중에 물결무늬로된 버튼이 있습니다.
요버튼 누르지마세요. 저위의 모든 기능들이 off됩니다ㅠ 기능이 작동을 안해요^^;
(계기판에 불이들어옵니다..그럼 OFF된거예요)
다시한번 누르면 물론, 계기판에 불이 ON 모드로 돌아오기는 하지만..
기억해두기란 쉽지 않기에..건들지 않는편이 더 낫죠^^
 

 


ㅋㅋ다시봐도 실내는 택시같네요ㅋ
하긴 영국에서 보니 BMW5 택시가 있더군요...ㅎㅎ택시긴 택시네여..ㅎㅎㅎ


이제부터는 이차가 왜 괴물인지 BMW M5만의 매력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먼저, 본넷을 열어보면..


일반 BMW와 다르게 엔진에 M파워란 문구가 보이네요
사실 예전에는 BMW5 시리즈에서는 직렬 6기통에 고회전 엔진만을 고집했고 그점이 자랑이었죠.
그러나 이녀석에 와서는 직렬 6기통에 고회전 엔진을 과감히 버리고 기존 4400cc V8엔진을 기반으로 둔
배기량 V8 4900cc짜리 새로운 괴물엔진, 새로운 M파워 엔진을 만들었습니다.
VANOS라는 BMW의 가변 밸브시스템을 달고 400마력(말 400마리가 끄는힘)을 뿜고, 휠마력 340마력까지 나옵니다.
쏘나타같은 싸이즈에 저배기량이면 뭐 엄청난속도라고 가늠해볼수있을거에요..



0~100Km 도달시간이 4.8초입니다. 순간 가속력도 장난이 아니죠..
실제로 운전을 해봤을때보니 정말 시트는 편했습니다. 그리고 기어변속 거리도 짧았습니다.

고속도로에 몇번 타고 나갔을때 스포츠모드 on을 시켰봤습니다.
우하하하! 요고요고~~정말 장난이 아니더군요..
1단을 넣고 반클러치로 움직이려고하니 차는 울컥합니다...
저역시도 예전 차들이 N/A(수동)인지라 문제없었는데 요놈은 생각보다는 민감합니다..
운전좀 하시는분도 약간의 애로사항으로 느낄정도로 민감합니다.



일단 출발은 했는데 몇번이고 울컥했습니다..일단은 쭉 밟아보니 그냥 치고나가는 느낌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100km까지 정말 순식간에 올라갑니다. 그리고 판교Ic 부근이 코너인데...그냥 바닥에 붙어서 나가더군요.
160km정도인데 부담없었습니다. 핸들링도 좋구요..
이렇게 달릴수 있는요인중에 하나가 무게배분이 거의 잘되었기 때문인데요..
무게 총 100%중에 앞쪽50% 뒤쪽50%로 배분되어 있습니다..
그것도 FR(앞쪽에 엔진이 달렸지만 뒷바퀴기로 구동하는..) 구동차량인데 말이죠...
쭉~~밟아보니 200km미터까지는 일도 아니게 나갑니다.
엔진음도 상당히 경쾌합니다...슈퍼카못지 않는 기분..오~예~~!
이런 기분은 세단에선 정말 느낄수가 없기에 진정 이차의 매력인것 같아요..

(서울 톨게이트를 지나마자부터는 거의 일직선입니다)
여기서부터 쭉 밟기 시작한후 이건 뭐 더더욱 200km 일도 아닙니다.
아! 원래 E39 BMW M5 리미티드가(속도제한 250km)되어있는데..제가 탔던차는
리미티드 해제 시킨차량이었습니다^^;
250km가 넘으니 조금씩 더디기 시작하더군요...그래도 290km까지 밟아봤습니다ㅋㅋ

실제로 몰아보니 스틱임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잘안나오는것 같았습니다.
고속주행시 어떤분은 12km 나온다고 하는데..
제가 봤을때는 6~7Km나오면 잘 나올거 같더군요..시내주행에서는
3~5km정도는 머플러에 돈이 줄줄 새어나간다는..

결론은...ㅋㅋ 잘나고 코너링 좋고, 정말 갖고놀기에 정말 재미있는 차입니다..


그럼, 단점은 없을까요?
ㅋㅋ물론, 단점 있습니다..요 녀석, 클러치를 잘못잡으면 (미션에 보면 플라이 휠이란놈이 있는데)
그냥 타버립니다..그리고 차값도 일반 BMW5에 두배! 당연히 부품값도 비싸겠죠ㅠㅠ
또한 M5모델은 많은 모델이 아니기에 수리비가 오~마이 갓!입니다.
플라이 휠을 고치는데만해도 180~200만원정도 수리비가 나올겁니다...흐미..
아, 모든 고성능엔진에는 일반 휘발류 넣으면 진빠(불완전 연소)난다고 하던가요?
ㅋㅋ 이 차 역시도 일어납니다. 반드시, 고급휘발유 써줘야해요..


일반 휘발유와 고급휘발유의 차이점은..
고급휘발유의 옥탄가가 좀더 높아 완전연소를 시틸수 있다는겁니다.
그래야 스포츠카만의 매력을 완전하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일반 휘발유를 넣고 다닌다면? 차에 금방 무리가 옵니다ㅠ
일반휘발유같은 경우엔 상대적으로 옥탄가 낮기 때문에..고성능엔진을 장착한차에서는 맞지 않거든요.
어휴~ 금액적으로 장난이 아니겠죠^^;

고급휴발유는 요즘 리터당 2000원이 훌적 넘습니다..연료탱크가 70L정도 되니..
2200원만 잡고 *70L 가득 주유한다면 154,000원정도 나오겠네요...
거기다 시내주행 연비가 3~5km이니
가득 주유할 경우,
250~300km정도 주행이 가능할될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엔진오일..
요거 소모성 부품이죠..이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때당시에도 엔진오일 160,000원 정도에 교체했는데
지금은 더많이 올라 아마 20만원 중반대에서 30만원까지 나올겁니다..
E39 BMW M5 이차는 2500~3000Km사이에 갈아 줘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우리나라 차들의 대형차 빼고는 아무리비싸봐야 5~10만원사이임을 감안한다면 비싼편이죠...
그러보니 이녀석을 가지고 있으려면 유지비 장난이 아니게 들어가겠죠^^;
순수차량비만 150정도가 들어갈것 같네요.

그래도 돈먹는 하마이긴 하지만 하나쯤은 득템하고 싶은 아이템입니다.
소장가치는 충분히 있는 차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타고 싶어도 못탈것 같죠^^;
얼마전 개인적으로 신형은 530을 타본적이있는데.온갖 차량컨트롤 장치 (전자장치)가 많이 달린지라
진정한 BMW M5보다는 못한것 같았다죠~흐흐.

이상 여기까지 내 20대때의 드림카! E39 BMW M5 였습니다^^
글을 쓰는 내내 흥분감이 가시질 않는군요~
오늘은 특히나 더 행복하고 즐겁게 포스팅을 작성한듯 싶습니다.

아! 그리고 이런놈을 만약 소유 하신다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은 필수겠네요.
관리비도 그렇지만, 부품+공임이 500~1000만정도 되는 부품도 많거든요.

참고로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추천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상대방 차량에 대한 보상부분을 책임져주는 보험이지만, 인명사고에 관한것은 책임을 지지 않는 반면,
운전자보험은 사고발생시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를 보호해주는 보험
으로,
교통사고처리지원금(사망시 3,000만원 한도, 6주이상~10주미만 1,000만원 한도,10주이상~ 20주미만 2,00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수 있다(음주,무면허,도주제외))이라던가 벌금 및 변호사 선임비용 및 방어비용등을 보장해줍니다.
운전자 보험에 관한 내용은 관련포스팅 '운전자보험' 보험료를 결정하는 결정적 요인 4가지 참고하시면
자세하게 확인하실수 있으시오니, 시간나실때 한번 훑어보세용^^
운전자보험 무료 비교견적서.상담 받을수 있는 곳

[추천링크]
보험비교 No.1 보험닷컴 : 초회보험료 50% 환급, 14개 보험사 무료상담/무료 비교견적, 가장 저렴한 보험료,
                                                    개인 최적의 보험료 설계
[추천링크] 최적화보험 플러스리치  :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상황에 맞는 One Click, Non-stop 최적화 보험 네비게이션,
                                                     무료상담/무료 비교견적, 전문가 1:1 무료상담

 
[추천링크] 자동차보험의 대표주자 인슈넷
보험업계 유일의 5대보증서비스(최저 보험료, 계약철회 환불, 만기알림, 착오계약 리콜, 24시간 근무)와
6대사은서비스(24시간 주차알림, 긴급견인 20~50Km 추가, 119응급치료비 10만원, 국내외여행보험 무료가입,
보험료 비교견적, 안심메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