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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마토가 빨갛게 익어갈수록 의사의 얼굴은 파래진다"

라는 말이 있죠ㅋㅋ 표현이 아주 재밌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이렇게도 써먹네요^^

그만큼 토마토는 우리 건강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치는 식품입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시골에서는 흔하게 볼수있는 채소가 토마토이죠.

하지만, 우리네 식탁에서는 다이어트를 하거나 스파게티등의 요리가 아니면

잘 먹지않게 되는게 토마토입니다.

하지만, 토마토의 효능을 알고나면..

어떻게 해야 좀 더 맛있게 더 많이 토마토를 섭취할수 있을까 고민하게 될겁니다ㅎ

 

토마토는 100g당 14kcal밖에 되지않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도 살이찌지 않는것은 물론이고,

펙티 성분이 포만감을 높여주어 공복감이 쉽게 찾아오지않는 장점을 가진 아주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시중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생으로 먹기도 하고

샐러드 주스등으로 변화를 주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과일처럼 빨리 물리거나

질리지 않으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하기 아주 좋아요^^

 

토마토의 효과

토마토의 유익한 성분은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가 좋으며 식이섬유는 변비를 없애주어

대장의 작용을 원활하게 해주어 콜레스트롤치를 낮추고 비만을 예방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A,B,C등과 칼륨,칼슘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의 수분의 양을 조정해 과식을 억제해주고,소화를 촉진시켜 위장,취장,간장 등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그외 장점을 하나하나 짚어보면..

 

1. 신진대사와 소화효과

풍부한 유기산이 지방의 연소를 돕고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켜

소화 흡수가 쉽도록 하므로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식욕부진이나

헛배가 부른 증상과 더부룩한 증상 등이 있을 때 토마토를 갈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방광의 기능을 촉진시킵니다.

미네랄이 많아 몸속 수분의 양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좋게 합니다.

 

2. 변비예방 및 포만감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을 주고,

섬유소가 대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도와 주어 변비를 예방합니다

토마토를 섭취할 경우 풍부한 수분으로 인해 포만감이 크므로

식욕을 억제하기 수월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안성맞춤이죠.

 

3. 지방분해

영양소는 풍부하며 당분과 칼로리가 낮아

몸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4. 불면증 예방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면

꾸준히 식후에 토마토 쥬스를 마셔 주게 되면 마음이 안정되고

열기가 낮아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암예방/동맥경화 예방

토마토에는 3대 항산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서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그로인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동맥경화 및 암 예방에 탁원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6. 고혈압 예방

토마토를 섭취하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는 칼륨이 함유돼 있어서

혈압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효과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7. 피부미용/노화방지

토마토는 위에서 말한대로 3대 항산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피부의 노화,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요.

 

맛있는 토마토 고르는 방법

맛있는 토마토는 초록색의 꼭지가 싱싱해보여야 하고

바로 먹으려면 붉게 익은 토마토를 골라야합니다.

또 전체적으로 모나지 않고 둥글어야하며 꼭지가 있는 부분은 납작한게 좋다고 하네요.

또한 토마토 밑부분은 마치 별모양처럼 활짝 펼쳐져 있어야 좋은것이라고 합니다.

 

 

토마토를 영양손실없이 맛있게 먹는 방법

1.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을 최대한 섭취하려면..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은 혈당을 떨어뜨리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등 몸에 좋은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붉게 익은 토마토일수록 더욱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를 열에 조리할 경우 섭취한 몸속에서 리코펜의 흡수가 거의 방해를 받지 않고 활성화된다고 하니

토마토를 열에 의한 조리과정을 거치는게 좋을듯 합니다.

또한 리코펜을 아주 훌륭하게 섭취하려면 조리를 거친 토마토에 올리브오일을 떨어뜨리면

생으로 드시는 것보다 9배 많은 리코펜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2. 토마토의 체내 흡수를 높이시려면..

토마토의 영양분이 체내에서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데 토마토 먹는방법을 유지방이 들어있는 우유와 함께 드시면

토마토의 영양분이 최대한 흡수된다고 합니다.

 

3.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토마토 먹는방법은..?

고기 및 생선을 통해 지나친 과식을 했거나 원래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상태라면

간단하게 디저트로 식사때마다 토마토를 즐겨주면 됩니다.

토마토에서 위장기관의 소화작용을 활성화시켜주고 섭취한 음식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4. 토마토의 비타민B를 손실하지 않고 토마토 먹는방법은..?

설탕은 토마토의 비타민B가 체내에서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게 방해하는 역할을 하지만

소금은 토마토의 영양분에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토마토를 생으로 먹을때는 설탕보다는 소금을 살짝 뿌려보세요.

오히려 토마토의 숨은 단맛을 찾아주는 역할까지 할껍니다ㅎ

 

 

토마토 3일 다이어트

일주일에 20kg를 감량하여 화제가 됐던 영화배우 황정민씨.

7일 다이어트, 일주일다이어트, 7일 20kg감량등 수많은 다이어트 관련 검색어를 낳았죠.

바로 방울 토마토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일반인은 한가지식품만을 섭취해 다이어트 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3일이내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영양불균형과 요요현상이라는 부작용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연예인들은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며 수시로 식단과 건강을 체크하기에 일반인들보다는

원푸드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큰 겁니다.


소녀시대 제시카의 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식단,다이어트전후사진,소녀시대 키/몸무게 => http://love-pongpong.tistory.com/267

브아걸가인의 커피다이어트와 커피다이어트의 방법 및 효과 => http://love-pongpong.tistory.com/310

다비치 강민경의 고구마다이어트 성공식단,효과,후기 => http://love-pongpong.tistory.com/118

양배추다이어트의 일주일 5kg 감량식단,방법,부작용 => http://love-pongpong.tistory.com/251

레몬디톡스다이어트 방법과 레몬디톡스 만드는법,효과 및 부작용 => http://love-pongpong.tistory.com/293

카라 니콜의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과 방법,효과,성공노하우 => http://love-pongpong.tistory.com/292

박봄이 했다는 상추 다이어트? 이거 모르고 하면 실패! => http://love-pongpong.tistory.com/280

서인영의 '바나나 다이어트' 아침보다는 저녁이 더 효과적 => http://love-pongpong.tistory.com/69

백승혜의 캡사이신(고추)다이어트 효과 및 다이어트성공방법 => http://love-pongpong.tistory.com/95


정말 딱 토마토와 물만 섭취하는 극단의 3일 다이어트!

하루에 1kg씩 빠진다는 장점이 있으며, 최대 3~4kg정도 감량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래 링크의 내용처럼 부작용이 있으니..절대 원푸드다이어트..3일이상은 금물입니다.


 

 요요현상 99.9%를 부르는 원푸드 다이어트 => http://love-pongpong.tistory.com/88

 

토마토 7일,10일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제니퍼 애니스톤!입니다.

섹시하져^^

 

7일, 10일 다이어트는.. 

토마토로 하는 3일 원푸드 다이어트가 실천하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방법은 역시 간단합니다.

1. 아침을 토마토로 대체하고

2. 아침식사외에는 일반식 섭취 가능하지만,

    에 꼭 토마토를 먹어줌으로 공복감을 느끼게 해주는겁니다.

    과식하지 않게 말이죠.

 

토마토를 배불리 먹어도 100g당 14kcal밖에 되지않을정도로 칼로리 양이 적으니 안심하시고,

점심과 저녁식사전 토마토 한개를 먹어 줌으로

포만감으로 인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뺄수 있지만 몸에 무리가 따르며

급격한 요요현상도 불러 올수 있어 균형있는 영양 공급을 하면서 토마토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준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화성인 2주 토마토 다이어트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얼짱 박준영.

방송에 출연해서 28kg빼는데 고작 2주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헐~

 

계속적으로 토마토만 먹었다고 하니, 결국은 원푸드로 성공한 셈이네요.

그저 토마토만 먹었고 배고프면 계속 토마토로 먹고자고를 반복하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별다른 운동도 없이 2주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하는데..

무리하면 피부쳐져요ㅠ 다이어트도 운동하면서 천천히 하셈ㅎㅎ

 

알아두셔야 할 점은..

연예인이 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를 무조건 따라하는것이 능사는 아니라는 겁니다.

배우 황정민도 일주일간 극단의 토마토 다이어트로 20kg를 감량했다지만..

이들은 늘 건강을 체크해가며, 식단을 조절해가며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만약, 원푸드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1) 짧은기간으로 계획을 잡아주시고..

2) 단기간 원푸드 다이어트로 무리가 갔을지 모를 위장을 위해 죽이나 미음으로 보식을 해줘야 합니다.

3) 필요하다면 전문가와의 상담도 좋은방법입니다.

 

체질을 고려한 한방다이어트..요요현상↓ 다이어트 성공율

사상체질을 보면..몸이 냉한 편이고 소화불량에 잘 걸리는 타입인 소음인은

몸을 차게하거나 기름진 음식은 배탈이 나기 쉬워 되도록 삼가라고 합니다.

이에 해당되는 음식중 하나가 토마토인데..

토마토가 소음인에게는 득보다는 실이되기 쉬운 음식인것이죠.

따라서 소음인에겐 토마토다이어트보다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고추다이어트나 레몬디톡스다이어트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처럼, 체질에 따라 다이어트방법도 달리해야 합니다.

즉, 체질에 따라 득이되는 음식이 있고..실이되는 음식이 있을수 있는데..

최근 한방다이어트의 인기가 상당하죠~

이렇게 체질을 이용해 몸속 독소를 빼줌으로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을 빼주고,

잠을 자면서도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 한방다이어트인데..

이러한 이유때문에 요요현상도 적다고 하네요.

한방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현재 무료상담 진행중에 있으니 이 기회에 자신의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 [클릭]김오곤 해독 365 다이어트

사상의학에 근거한 체질분석을 통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잠을 자는 동안에도 체지방 분해가 이루어져

건강개선은 물론, 아름다운 체형만들기, 체중감량의 효과를 주는 30대~50대에게 최적화된 다이어트 프로그램.

복부,내장비만,하체비만,산후비만등 개인에 최적화된 다이어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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