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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낮에 삼성교통박물관에 다녀왔다...
전에도 몇번 오긴했지만 오늘은 아주 세밀하게 둘러봤다.
둘러볼만한것들이 괭장히 많았지만 그중에서 제일 먼저 본차...포드모델T 1923년식이다.
미국에서 생산했으며, 최초로 컨베어밸트로 대량생산하기 시작한제품이다..
서민들에 마이카 꿈을 실현시켜주었던 모델이기도 하다.

1908년 당시 모델T는 가격이 무려 $850 이당시만해도 어마어마하게 비쌌다..
그래도 1914년에는 대량생산을 시작해서1924년에 $240에 판매됬다는..ㅎㅎㅎ
그때당시에 한달평균 봉급이 $1,236를 였음을 감안할때, 누구나 대중적으로 가질수 있었다..
하긴 이정도만 되어도...(요즘은 자동차 1대구입하려면 3년동안 할부에 치어죽음...ㅠㅠ)
그리구 이차는 1908~1927까지 1,500만대가 생사되었구, 20세기 최고에 자동차를 뽑은 선발에서
요때 자동차 대중화의 공을 인정받아 1위에 선정됬단다.
그기고, 이차는 검정색 단색만 있었다. 그이유는 컨베어 밸트에 속도를 따라잡기에 검정색이 가장 빨리 말랐기 때문이란다.

1920년대 전형적인 스타일었던 가로 분리형의 앞유리 ,방향지시기, 그리고 실내바닥의 버튼식 스타터 아직은 불안정하여 병행하였던 크랭크식 스타터 차체와 분리된 펜더런닝보드의 모습이 고풍스럽다.
그리고 이당시에 실내장식으로 꽃병과 커튼,가죽필통,시계,재털이등 아기자기한 실내장식도 있었단다.
근내 카메라가 후진관계로 실내는 사진이 별로 안나와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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