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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10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양승석 현대차 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애널리스트 등 약 300여 이 참석한 가운데 '벨로스터'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벨로스터는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를 반영한 첫번째 차이자, 젊고 개성적인 고객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프리미엄 유스 랩'의 첫 번째 모델이다. 따라서 새로운 개념인 'PUV(Premium Unique Vehicle)'를 표방하고 있다. 차명은 '속도'를 의미하는 '벨로시티(Velocity)'와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는 '스터(ster)'를 합성한 것으로 '스타일이나 트렌드를 앞서가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신개념 차종'을 뜻한다.
2007년 4월 서울모터쇼에서 컨셉트카로 첫선을 보였던 벨로스터는 '빛의 흐름으로 조각된 강렬한 조형'을 의미하는 '카빙-레이(Carving-Ray)'를 기본 컨셉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개성적인 스타일을 구현했다. 특히, 운전석 도어 한 개와 조수석 전/후 도어 두 개 등 세 도어를 비대칭적으로 구성한 독특한 차체설계를 적용, 후석 탑승객의 탑승 편의성과 실용성을 갖췄다.
1.6 감마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연비는 15.3km/ℓ(자동변속기 기준)로 경제성도 우수하다.
국내 최초로 적용되는 조명연동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은 시동버튼 주위의 조명링과 함께 전원 표시 문자가 적용돼 운전자가 'OFF', 'ACC', 'ON' 등의 전원 상태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7인치 대형 터치 스크린의 인텔리전트 DMB 내비게이션,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섀시통합제어시스템(VSM), 그리고 사이드&커튼 에어백, 타이어공기압 경보장치(TPMS) 등이 그것이다.
벨로스터는 환경부로부터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벨로스터의 탄소 배출 총량은 약 20.8t으로 원·부자재 제조단계 12.3%, 생산단계 1.9%, 사용단계 85.5%, 폐기단계 0.4%의 비율로 이산화탄소가 배출됐다. 이는 기존 동급 모델보다 약 2.3% 감소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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